수노래방 marketing 전략 analysis(분석) 및 새로운전략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2 09:05
본문
Download : 수노래방 마케팅전략 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hwp
공기도 탁할뿐더러 담배연기와, 주류, 심지어 노래방도우미까지 등장하는 등 퇴폐적인 이미지로 변색되기 처음 했다.
수노래방 마케팅전략 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 수노래방 마케팅전략 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 수노래방 마케팅전략 새로운전략제안
Download : 수노래방 마케팅전략 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hwp( 34 )
수노래방 marketing 전략 analysis(분석) 및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경영경제






럭셔리 秀 노래방
마케팅strategy
Ⅰ. 들어가며
1. 수노래방 intro
- 기존에 노래방은 주로 건물지하에 위치하여 어둡고 탁한 이미지가 매우 강했다. 현재, 홍대 본점을 중심으로 빼어날 수 압구정점, 럭셔리 수 강남점, 신촌점, 부평점, 발리스타일 수 일산점 등 총 8개의 컨셉으로 운영 중이고, 계속 전국적으로 매장 수를 늘려가고 있다
`외국 어디에 내놓아도 부끄럽지 않을 한국만의 文化(culture) 를 만들고 싶다`는 게 秀노래방의 취지이다. 그래서 처음에는 카페사업을 하던 것을 요즘 천편일률적인 노래방 시장에 뛰어 들어 새로운 노래방文化(culture) 를 만들기 위해 처음 한 것이다. 서비스에 집중한 秀노래방의 직영관리제는 한국 노래방文化(culture) 에 있어서 하나의 개혁이었다. 그래서 인테리어 측면에서는 일반 노래방보다 앞서 있었다.
발전기에는 `노래방 붐`이라고 할 정도로 놀이, 유흥文化(culture) 의 핵…(省略)
수노래방 marketing 전략 analysis(분석) 및 새로운전략제안
순서
수노래방,마케팅전략,새로운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이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처음 秀노래방 기업의 사업 처음 은 카페에서 출발했다. 그리고 일반노래방들은 단순히 노래만 부르는 곳으로 인식 되어왔기 때문에 내부 環境의 인테리어와 청결함 등이 중요하게 여겨지지 않았다. 그런데 기존의 노래방이미지에서 탈피하여 과감히 노래방의 위치를 2층 건물전체로 옮기며 탁 트인 공간과 깨끗한 내부 環境, 아름다운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서 마치 카페에 온 듯 일반 노래방에서 느껴보지 못한 고급스러움을 통해, 좀 더 밝고 아름다운 인테리어 안에서 마치 집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처럼 편안함과 아늑함을 주는 노래방을 만들었다.
노래방 산업의 성숙기에 시장에 들어온 秀노래방 90년대 초 이후 10년이 지난 지금은 어느 정도 성숙기 또는 성숙기의 후기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말할 수 있다 이미 수요의 증가는 한계에 달했으며, 공급의 과잉과 과다경쟁으로 수익성이 감소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