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co.kr 시장매력도分析(분석) > seminar8 | seminar.co.kr report

시장매력도分析(분석) > seminar8

본문 바로가기

seminar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시장매력도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9 03:14

본문




Download : 시장매력도분석.hwp






3.평가기준별로 각 시장에 평가점수를 부여.
평가기준과 가중치가 결정된 다음에는, 우리 회사가 진입을 고려하고 있는 후보 시장 각각을 평가기준별로 평가하여야 한다.
또한 평가점수를 받을 때에는 평가점수를 어느 한 사람에게서 받는 것보다는, 회사 내의 생산, 마케팅, 재무, 연구개발 등 여러 부…(생략(省略))
시장매력도分析(분석)

순서



시장매력도분석 , 시장매력도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시장매력도
시장매력도분석_hwp_01.gif 시장매력도분석_hwp_02.gif 시장매력도분석_hwp_03.gif 시장매력도분석_hwp_04.gif 시장매력도분석_hwp_05.gif 시장매력도분석_hwp_06.gif


다.



Download : 시장매력도분석.hwp( 76 )




시장매력도分析(분석)


시장매력도,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시장의 선택
(1)매력도 分析
그 시장에 진입한 기업들이 잠재적으로 얻을 수 있는 mean(평균)적인 이익의 크기

1.매력도 평가기준을 결정.

요 인
세부항목
외형적 요인
☞현재 시장규모
☞시장 잠재력
☞성장률
☞상품수명주기 단계
☞판매의 주기성 또는 계절성
☞현재의 수익성
구조적 요인
☞잠재적 진입자로부터의 위협
☞구매자의 교섭력으로 부터의 위협
☞공급자의 교섭력으로 부터의 위협
☞대체품으로부터의 위협
☞현재 시장 내에서의 경쟁
환경적 요인
☞인구 통계적 환경
☞경제적 환경
☞사회적 환경
☞기술적 환경
☞법률적 환경
표에는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시장 매력도 평가기준들이 세 가지 종류로 분류되어 나와
있다아
(시장 매력도 分析절차)
2.각 평가기준에 가중치를 부여.
시장 매력도 평가기준들이 회사의 입장에서 모두 똑같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면, 그 중요도에 따라서 가중치를 부여하여야 한다. 지금 이 단계에서는 우리가 이미 잘 알고 있는 시장이 아니라 아직 진입해 보지도 않은 시장을 평가하는 것이므로, 데이터와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쉽게 구할 수 있는 데이터와 정보를 기초로 경영진의 주관적인 판단을 가미하여 각 시장을 평가하는 것이 바람 하다. 가중치 부여를 어느 한 사람의 판단에 맡기기 보다는 생산, 마케팅, 재무, 연구개발 등 여러 부서의 시각을 대표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맡겨서, 토의를 거쳐서 합의에 도달 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중치를 부여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합이 100이 되도록 각 요인에 점수를 부여하는 일정합(constant sum)방법이 많이 쓰인다.
Total 18,25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mina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min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