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사업 배경과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1 20:15본문
Download : 롯데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사업 배.doc
‘04년~ 06년 유통채널별 판매비중을 살펴보면 백화점과 재래시장의 매출 비중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신업태인 아울렛, 전문점(카테고리킬러)의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었다. ‘04년~ 06년 유통채널별 판매비중을 살펴보면 백화점과 재래시장의 매출 비중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신업태인 아울렛, 전문점(카테고리킬러)의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었다.
Download : 롯데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사업 배.doc( 32 )
순서





롯데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사업 배경과 시사점
범위의 경제는 하나의 기업이나 산업에서 특정의(定義)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시설이나 원자재를 사용할 경우 그러한 시설이나 원자재 또는 원자재의 파생물을 이용하여 다른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경우의 경제적 결과 에 대해 말한다. 상대방의 행동을 예측하고 대비함에 있어서 신세계는 최초를 선택했고, 롯데는 최대를 선택했다. conclusion 적으로 프리미엄 아울렛 사업은 범위의 경제, 동시적 게임 측면에서 의미 있는 사업투자 의사결정이었다고 판단된다된다. 더불어 ‘04년~’06년 당시 롯데백화점의 상품소진율은 40%가 채 되지 않았다.
다.
롯데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사업 배경과 시사점,롯데 백화점
동시 진행 게임이란 경기자가 서로 상대방의 다음 행동을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의사 결정을 하는 게임으로, 각 경기자는 상대방의 행동을 예측해 가면서 자신의 행동을 선택해야 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아울렛의 경우 출점 추진에 있어 다소 유동적인 측면이 있지만, 백화점에 비해 비용이 적게 들고 백화점이 출점하기 힘든 작은 상권에도 부담 없이 진출할 수 있는 게 長點이다. 실제 롯데백화점의 매출 흐름에도 ‘04년~’06년까지 3%대의 신장을 기록하며 성장이 정체기에 이르렀다는 opinion(의견)이 분분했다. 더불어 ‘04년~’06년 당시 롯데백화점의 상품소진율은 40%가 채 되지 않았다. 해외뿐만 아니라 신세계백화점은 교외에 대형 아울렛을 진출시킴으로서 새로운 유통 시장 형성을 실현시켰다. 따라서 백화점의 사업규모가 커지며, 재고상품을 공동으로 활용하는 시스템으로 아울렛 사업을 선택하게 된 것을 범위의 경제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다 대규모 유통산업의 경우 이러한 범위의 경제를 활용한다면 시설투자의 중복을 방지하고 상품 회전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어 유통 산업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
설명
아울렛의 경우 출점 추진에 있어 다소 유동적인 측면이 있지만, 백화점에 비해 비용이 적게 들고 백화점이 출점하기 힘든 작은 상권에도 부담 없이 진출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따라서 새로운 성장동력으로서 다각화된 여러 채널에 대한 사업성 검토가 진행되었다. 2011년 신세계와 롯데는 파주라는 동일한 공간에 똑같이 프리미엄 아울렛을 오픈했다.
이는 유통체널 확장이 상대적으로 제한되어 있는 패션 브랜드의 경우 큰 부담으로 작용하였다. 실제 롯데백화점의 매출 흐름에도 ‘04년~’06년까지 3%대의 신장을 기록하며 성장이 정체기에 이르렀다는 의견이 분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