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co.kr [수학과] RMEtheory 과실제 > seminar8 | seminar.co.kr report

[수학과] RMEtheory 과실제 > seminar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minar8

[수학과] RMEtheory 과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8 02:12

본문




Download : [수학과] RME이론과실제.hwp





이를 위해 먼저 RME 이론(理論)에 대한 analysis(분석) 을 처음 으로, 전통적으로 지도해왔던 대학미분방정식 수업의 problem(문제점)을 지적한 후, 그 대안으로 제시되어온 개혁지향 미분방정식이 RME의 이론(理論)적 틀에 부합되는지를 고찰…(To be continued )

설명


[수학과] RMEtheory 과실제



[수학과]%20RME이론과실제_hwp_01.gif [수학과]%20RME이론과실제_hwp_02.gif [수학과]%20RME이론과실제_hwp_03.gif [수학과]%20RME이론과실제_hwp_04.gif [수학과]%20RME이론과실제_hwp_05.gif [수학과]%20RME이론과실제_hwp_06.gif
레포트/자연과학








[수학과] RMEtheory 과실제
[수학과] RME이론과실제 , [수학과] RME이론과실제자연과학레포트 , [수학과] RME이론과실제


다. 따라서 이 연구는 RME의 이론(理論)적 틀을 대학수학에서 미분방정식에 적용하여 대학수학 교수학습에 새로운 방향을 탐색하고자 한다.순서

[수학과],RME이론과실제,자연과학,레포트

Download : [수학과] RME이론과실제.hwp( 68 )


RME 이론(理論)과 실제


권오남(이화여대)
onxxxx@xxxx.ac.kr


Ⅰ. 서론

최근 수학교육에서는 수학적 지식의 본질과 수학교육의 目標(목표)에서 근본적인 變化가 이루어지고 있다 수학학습은 실제적인 상황에서 처음 해야하고, 학생과 교사 또는 학생들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학생들이 해결과정을 스스로 발명하고 구성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데 이러한 變化된 관점은 RME의 철학과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RME 철학은 경험적으로 실제적인(experientially real) 맥락문제를 통해 학생들의 비형식적인 해결전략(戰略) 과 해를 고려하는 안내된 재발명에 초점을 두고 있다 초등학교와 중등학교의 수학학습에서는 이러한 RME의 이론(理論)적 관점을 가지고 실세계 현상에 기반하여 교수설계(instructional design)를 한 후 그 efficacy를 analysis(분석) 한 연구들이 있다 그러나 경험적으로 실제적이라는 것은 일상적인 상황뿐 아니라 수학적 지식의 토대 또한 경험적으로 실제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최근 미분방정식 교수에서는 미적분학의 개혁결과와 테크놀로지의 발달로 미분방정식의 질적인 접근과 수치적 접근을 강조하는 개혁미분방정식을 추구하였다. 그러나 미분방정식의 개혁노력은 Rasmussen(1999)이 지적한 바와 같이 학습 초기부터 그래프적?수치적 방법을 사용한다면 학생들은 그래프적?수치적 아이디어의 재발명과 구성과정에 참여하지 못한 채 무의미한 기호조작을 하는 것에 그치게 되며 이는 전통적 접근과 크게 다를 바가 없다. 따라서 RME에 기반한 수학학습연구는 초등수준에서뿐만 아니라 중?고등학교수준을 포함한 대학수준에서도 가능하다.
전체 18,25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mina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