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원격교육의 발전방향에 대하여 논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1 00:53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발전방향에 대해서.hwp
3) 컨텐츠의 질
2) lifelong education
3.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改善할 점
3) 국가차원의 戰略 수립
4) 바람직한 인식 확산
(2)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Ⅲ. conclusion(결론)
원격,교육,원격교육,발전,방향
3) 상호작용
5) 교육 비용대비 효율성
Ⅰ. 서론
2) 의식 문제





(1) 비 접촉성 커뮤니케이션
2. 원격교육의 advantage
4) 표준화 문제
2. 원격교육의 장점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발전방향에 대하여 논하라
1. 원격교육이란
2) 법, 제도적인 정비
4) 유연성
Ⅰ. 서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콘텐츠의 개발
3) 국가차원의 strategy 수립
5. 나의 의견
원격 교육의 발달을 기술공학적 관점에서 분류하면 크게 3세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발전방향에 마주향하여 논해 보겠다.
4) 바람직한 인식 확산
1) 교육 環境(환경)의 문제
7) 심리적 부담의 해소
순서
Ⅱ. 본론
4) 표준화 문제
2) 의식 문제
설명
2) 平生敎育(평생교육)
3) 상호작용
1. 원격교육이란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발전방향에 대하여 논하라
6) 교육 기회와 대상의 최대화
5) 교육 비용대비 효율성
Ⅱ. 본론
7) 심리적 부담의 해소
6) 교육 기회와 대상의 최대화
(1) 비 접촉성 커뮤니케이션
1) 콘텐츠의 개발
3) 컨텐츠의 질
3.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改善(개선) 할 점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발전방향에 대해서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원격교육이란 2. 원격교육의 장점 1) 개별학습과 협동학습 2) 평생교육 3) 상호작용 (1) 비 접촉성 커뮤니케이션 (2)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4) 유연성 5) 교육 비용대비 효율성 6) 교육 기회와 대상의 최대화 7) 심리적 부담의 해소 3.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개선할 점 1) 교육 환경의 문제 2) 의식 문제 3) 컨텐츠의 질 4) 표준화 문제 4.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발전방향 1) 콘텐츠의 개발 2) 법, 제도적인 정비 3) 국가차원의 전략 수립 4) 바람직한 인식 확산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1) 개별학습과 협동학습
참고한 문헌
(2)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4) 유연성
Download :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발전방향에 대해서.hwp( 17 )
Ⅰ. 서론
4.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발전방향
4.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발전방향
1) 개별학습과 협동학습
reference
5. 나의 견해
Ⅲ. 결론
1) 교육 환경의 문제
2) 법, 제도적인 정비
다. Internet을 이용한 교사와 학생 모두의 학습용 정보교환이 상대적으로 쉽고, 원거리에서도 여러 학생들과의 집단학습이 가능하여 새로운 유형의 커뮤니케이션 조성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특히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의 한 예가 Internet이라고 할 수 있다. 1세대는 우편제도를 이용한 통신교육의 시대, 2세대는 방송을 중심으로 한 대중 전파매체를 이용한 원격교육의 시대, 그리고 3세대는 발달된 정보통신 기술을 도입한 상호 작용적 원격 교육의 시대로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