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학년도 지구과학 중등임용 답안(2교시 - 논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1 11:32
본문
Download : 2011학년도 지구과학 중등임용 답안.hwp
Download : 2011학년도 지구과학 중등임용 답안.hwp( 53 )
2011학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2교시 논술형문제에 대한 답입니다.
2011학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2교시 논술형문제에 대한 답입니다. 유용한 되길 바랍니다. 유용한 자료되길 바랍니다.
설명
2011학년도 지구과학 중등임용 답안(2교시 - 논술형)

(가)에서 학생의 의견에 따르면 망일 때는 지구 그림자에 의해 달을 볼 수 없다는 것과 달이 C에 위치할 때 뚱뚱한 하현이 된다는 오개념(槪念)을 가지고 있따 학생은 시선방향에 어떤 물체가 놓일 경우 그 뒤에 있는 물체를 볼 수 없다는 사실에 의거하여 보름달을 볼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C위치에서 달의 위상이 뚱뚱한 하현인 것은 그림 상에서 지구와 달의 크기를 매우 크게 그렸기 때문에 빛이 기울어져 달이 받는 면이 넓어지므로 뚱뚱한 하현이 보인다고 생각하고 있따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성간적색화, 영년주계열성, ZAMS, 열속과 운동량속, 온도풍관계, 잠정적인 답, 조작변인과 종속변인, 통제변인, 에디열속, 에디운동량속
순서
교사는 이러한 학생의 오개념(槪念)을 치유하기 위해 인지갈등을 유발하는 strategy을 사용할 수 있따 예를 들면, 교사가 학생에게 보름달 사진을 보여주거나 직접 보름달이 뜨는 시간에 학생에게 보름달을 보도록 함으로써 인지갈등을 유발할 수 있따 여기서 학생은 달이 지구 그림자에 가려서 달을 볼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선명한 보름달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인지갈등을 일으킨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