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특목고 교육의 실태과 대안 / 목 차 Ⅰ. 서 론 1. 특목고의 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8 18:33
본문
Download : [교육학] 특목고 교육의 현황과 대안.hwp
이런 학교들은 특수목적고등학교, 특성화학교, 자 율학교, 자립형사립고등학교 등의 특수 목적을 가진 고등학교들이었다 (2) 목표(goal) 특수재능의 개발에 중점을 둔 특수목적 고등학교들은 공통적으로 학교의 교육목표(goal)를 특수재능의 개발과 사회발전에 공헌하고 봉사하는 인성의 함양의 두 가지를 가장 중요 한 목표(goal)로 삼고 있따 . 종류 및 현황 (1) 종류 ①과학 고등학교 탐구 ...
목 차 Ⅰ. 서 론 1. 특목고의 정의 2. 형성 배경 및 목표 3. 종...
목 차 Ⅰ. 서 론 1. 특목고의 定義(정의) 2. 형성 배경 및 목표(目標) 3. 종...
Download : [교육학] 특목고 교육의 현황과 대안.hwp( 28 )
설명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학] 특목고 교육의 실태과 대안 / 목 차 Ⅰ. 서 론 1. 특목고의 정
교육학 특목고 교육의 현황과 대안 / 목 차 Ⅰ. 서 론 1. 특목고의 정
![[교육학] 특목고 교육의 현황과 대안-1041_05_.gif](/prev/200905/%5B%EA%B5%90%EC%9C%A1%ED%95%99%5D%20%ED%8A%B9%EB%AA%A9%EA%B3%A0%20%EA%B5%90%EC%9C%A1%EC%9D%98%20%ED%98%84%ED%99%A9%EA%B3%BC%20%EB%8C%80%EC%95%88-1041_01_.gif../prev/200905/%5B%EA%B5%90%EC%9C%A1%ED%95%99%5D%20%ED%8A%B9%EB%AA%A9%EA%B3%A0%20%EA%B5%90%EC%9C%A1%EC%9D%98%20%ED%98%84%ED%99%A9%EA%B3%BC%20%EB%8C%80%EC%95%88-1041_02_.gif../prev/200905/%5B%EA%B5%90%EC%9C%A1%ED%95%99%5D%20%ED%8A%B9%EB%AA%A9%EA%B3%A0%20%EA%B5%90%EC%9C%A1%EC%9D%98%20%ED%98%84%ED%99%A9%EA%B3%BC%20%EB%8C%80%EC%95%88-1041_03_.gif../prev/200905/%5B%EA%B5%90%EC%9C%A1%ED%95%99%5D%20%ED%8A%B9%EB%AA%A9%EA%B3%A0%20%EA%B5%90%EC%9C%A1%EC%9D%98%20%ED%98%84%ED%99%A9%EA%B3%BC%20%EB%8C%80%EC%95%88-1041_04_.gif../prev/200905/%5B%EA%B5%90%EC%9C%A1%ED%95%99%5D%20%ED%8A%B9%EB%AA%A9%EA%B3%A0%20%EA%B5%90%EC%9C%A1%EC%9D%98%20%ED%98%84%ED%99%A9%EA%B3%BC%20%EB%8C%80%EC%95%88-1041_05_.gif)
다. 이에 따라 특수 목적형 고등학교는 당초 고교 평준화 정책을 보완하기 위한 차원으로 특수재능교육을 위한 예술고, 체육고와 같은 특수목적을 가진 고등학교가 설치되기 처음 하였고, 1980년 대 이후에는 과학고와 외국어고 등이 설립되었다. 그리고 1990년대 중반에는 교육개혁 위원회의 교육개혁 방향에서 ‘고교체제의 다양화, 특성화, 자율화’ 등이 추진되면서 다 양한 고교 유형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목 차 Ⅰ. 서 론 1. 특목고의 定義(정이) 2. 형성 배경 및 목표(goal) 3. 종류 및 현황 Ⅱ. 본 론 1. 특목고 교육의 특징 및 장점 2. 현재 부각되는 사회적 쟁점 Ⅲ. 결 론 -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제안 Ⅳ. 참고 data(자료) Ⅰ. 서 론 . 특목고란 특수목적고등학교란 특정 분야에 소질이 있는 학생을 선발해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 는 고등학교를 말하며 근거법령이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 90조에는‘특수 부야의 전문적 인 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고등학교’라고 定義(정이)하고 있따 . 목표(goal) 및 형성 배경 (1) 형성 배경 1974년부터 지난 몇 십년간 지속적으로 시행되어 온 평준화 정책은 학습 집단의 이질 화에 따른 교과 학습 및 생활지도상의 어려움, 학력의 하향적 평준화, 그리고 사학의 독자성 상실로 인한 자율성 및 다양성의 훼손 등의 문제를 제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