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co.kr [기획조정] 기획의 조정 - 조정이 의의, 유형, 원칙, 과정, 방법, 저해요인 > seminar7 | seminar.co.kr report

[기획조정] 기획의 조정 - 조정이 의의, 유형, 원칙, 과정, 방법, 저해요인 > seminar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minar7

[기획조정] 기획의 조정 - 조정이 의의, 유형, 원칙, 과정, 방법, 저해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6 18:49

본문




Download : [기획조정] 기획의 조정 - 조정의 의의, 유형, 원칙, 과정, 방법, 저해요인.hwp




조정은 조직의 각 하위체제가 전체체제의 goal(목표) 에 대해 유기적 관계를 유지하도록 함으로써 조직의 각 체제 간에 조화와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여 기획활동의 균등과 적시성을 부여한다. 이러한 조定義(정이) 주요 기능을 구체적으로 들면 다음과 같다.
첫째, 균형과 적시성의 부여기능이다.
둘째, 기획활동의 강화기능이다. 그런데 행정이 전文化(culture) 복잡화됨으로써 기획 집행 통제를 하는 과정에서 균등과 조화를 위한 통합을 필요로 하게 되었고 균등과 조화를 위한 통합 활동인 조정(coordination)이 요청되게 된다

1. 조定義(정이) 의의

조정이란 조직의 분화된 여러 활동을 특정 목적의 달성을 위하여 동시화(synchronization)시키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아 말하자면, 인간의 노력은 조정을 통하여 조화된 통합을 이룩할 수가 있는 것이며 그것은 집단의 각 구성원 간, 조직체의 각 집단 간, 조직체 상호간뿐만 아니라 개인의 노력 가운데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기능이다. [기획조정] 기획의 조정 - 조定義(정이) 의의, 유형, 원칙, 과정, 방법, 저해요인

목차
기획의 조정

Ⅰ. 조定義(정이) 의의

Ⅱ. 조定義(정이) 유형 및 원칙

1. 교호관계로서의 조정
2. 초기단계에서의 조정
3. 계속적 과정으로서의 조정
4. 직접적 접촉에 의한 조정

Ⅲ. 조定義(정이) 과정

1. 예측단계
2. 대책단계
3. 실시단계

Ⅳ. 조定義(정이) 방법

Ⅴ. 조定義(정이) 저해요인

1. 일체감의 미흡
2. 책임소재의 곤란성
3. 경직된 기획
4. 행정기능의 전文化(culture) , 복잡화, 다기화
5. 합리화된 의사결정체제의 결여
기획의 조정

조직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하여 기획을 하고 기획한 의도대로 집행이 이루어지고 필요에 따라 적절한 통제를 한다면 조직의 goal(목표) 달성은 이루어진다. 조정은 기획의 goal(목표) 를 추…(To be continued )

순서



Download : [기획조정] 기획의 조정 - 조정의 의의, 유형, 원칙, 과정, 방법, 저해요인.hwp( 26 )



[기획조정] 기획의 조정 - 조정의 의의, 유형, 원칙, 과정, 방법, 저해요인 , [기획조정] 기획의 조정 - 조정의 의의, 유형, 원칙, 과정, 방법, 저해요인법학행정레포트 , [기획조정] 기획의 조정 - 조정의 의의 유형 원칙 과정 방법 저해요인

[기획조정] 기획의 조정 - 조정이 의의, 유형, 원칙, 과정, 방법, 저해요인




[기획조정]%20기획의%20조정%20-%20조정의%20의의,%20유형,%20원칙,%20과정,%20방법,%20저해요인_hwp_01.gif [기획조정]%20기획의%20조정%20-%20조정의%20의의,%20유형,%20원칙,%20과정,%20방법,%20저해요인_hwp_02.gif [기획조정]%20기획의%20조정%20-%20조정의%20의의,%20유형,%20원칙,%20과정,%20방법,%20저해요인_hwp_03.gif [기획조정]%20기획의%20조정%20-%20조정의%20의의,%20유형,%20원칙,%20과정,%20방법,%20저해요인_hwp_04.gif [기획조정]%20기획의%20조정%20-%20조정의%20의의,%20유형,%20원칙,%20과정,%20방법,%20저해요인_hwp_05.gif [기획조정]%20기획의%20조정%20-%20조정의%20의의,%20유형,%20원칙,%20과정,%20방법,%20저해요인_hwp_06.gif

[기획조정] 기획의 조정 - 조정이 의의, 유형, 원칙, 과정, 방법, 저해요인
[기획조정],기획의,조정,-,조정의,의의,유형,원칙,과정,방법,저해요인,법학행정,레포트
레포트/법학행정


설명





다. 조정은 조직체제 간의 관계를 유기적으로 집합 배열하여 조직의 집단적 노력에 일관성을 부여함으로써 기획활동의 추진력을 강화 증대시킨다. 그런데 행정이 전文化(culture) 복잡화됨으로써 기획 집행 통제를 하는 과정에서 균등과 조화를 위한 통합을 필요로 하게 되었고 균등과 조화를 위한 통합 활동인 조정(coordinatio...

[기획조정] 기획의 조정 - 조定義(정이) 의의, 유형, 원칙, 과정, 방법, 저해요인

목차
기획의 조정

Ⅰ. 조定義(정이) 의의

Ⅱ. 조定義(정이) 유형 및 원칙

1. 교호관계로서의 조정
2. 초기단계에서의 조정
3. 계속적 과정으로서의 조정
4. 직접적 접촉에 의한 조정

Ⅲ. 조定義(정이) 과정

1. 예측단계
2. 대책단계
3. 실시단계

Ⅳ. 조定義(정이) 방법

Ⅴ. 조定義(정이) 저해요인

1. 일체감의 미흡
2. 책임소재의 곤란성
3. 경직된 기획
4. 행정기능의 전文化(culture) , 복잡화, 다기화
5. 합리화된 의사결정체제의 결여
기획의 조정

조직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하여 기획을 하고 기획한 의도대로 집행이 이루어지고 필요에 따라 적절한 통제를 한다면 조직의 goal(목표) 달성은 이루어진다. 셋째, 협동력의 강화기능이다.
전체 18,41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mina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