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 CIP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2 17:47본문
Download : CIP_3229666.hwp
네이밍이라 함은 CI를 도입할 때 상호가 변경될 경우에 변경이유의 배경analysis을 거쳐 상호(商戶)를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
네이밍(Naming) 및 실체 시스템의 개발단계이다. 따라서 소비 대중 앞에 정확한 CI의 인식과 도입 및 관리를 꾀하여 未來사회에 대처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광고디자인]CIP(CI,디자인,광고,산업디자인) , CIP경영경제레포트 ,
Ⅰ. CIP의 槪念
Ⅱ. CIP의 history
Ⅲ. 실체시스템
1. 기본편(basic system)
2. 응용편(application system)
Ⅱ. CIP의 history
로위(R. Loewy)등의 디자이너에 의해 1930년경에 제창된 CI는 그 동안 사회환경의 변화에 따라 발전을 거듭해서 오늘에 이르고 있따 인더스트리얼 디자인(industrial design), 코퍼리트 디자인(corporate design), 코퍼리트룩(corporate look), 하우스 스타일(house style), 스퍼시픽 디자인(specific design), 데코마스 (DECOMAS: Design coordination as a management strategy)등의 여러 가지 명칭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CI를 의식적이고 계획적인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도입한 기업은 1956년경부터 도입하기 처음 하였고, 우리나라의 경우는 1973년 동양맥주를 선두로 하여 점차 대기업과 금융기관에까지 확대 실시하게 되었다.
CI를 개발하기 위한 사전조사 단계로서, 먼저 기업 내에서의 예비적 검토와 CI의 조사를 거쳐 goal(목표) 의 설정과 계획수립이 진행되는 단계이다.
CI의 도입방법은 크게 세 단계로 나누는 것이 일반적이다.
현재에 와서는 기업의 규모가 커지고 전culture, 다양화되면서 점점 CI의 필요성(必要性)이 강조되고 있으며 기술혁신과 판매망의 확산에 따라 그 만큼 더 많은 소비자와 접하게 되었다. 이것은 각 기본요소에 대한 디자인을 처음 하기 전의 선결(先結) 시스템으로서, 어떤 전개가 이루어지는가의 발상을 선행시킬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시스템이 완성되면 바로 실시단계로 들어가고 각종 캠페인이 전개…(투비컨티뉴드 )
다.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CIP
CIP의 개념과 역사 및 실체시스템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CI의 근간이라고 할 수 있는 실체 시스템의 개발을 위해서는 우선 현재의 베이직 시스템(basic system)에 대한 검토가 이루어져야 한다.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CIP_3229666.hwp( 92 )
[광고디자인]CIP(CI,디자인,광고,산업디자인)
CIP의 concept(개념)과 역싸 및 실체시스템에 대상으로하여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