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학 4학년] 다양한 진로선택理論(이론)과 진로발달理論(이론)을 비교·說明(설명) 하고, 각 理論(이론)의 실제 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7 15:32본문
Download : [상담심리학 4학년] 다양한 진로선택.hwp
Ⅱ. 본론
3) Holland의 성격이론
[상담심리학 4학년] 다양한 진로선택이론과 진로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의 실제 적용 가능성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70점 만점)
4) 사회이론
2) Roe의 욕구이론
5) Ginzberg의 발달이론
Ⅰ. 서론
[상담심리학 4학년] 다양한 진로선택理論(이론)과 진로발달理論(이론)을 비교·說明(설명) 하고, 각 理論(이론)의 실제 적용 가능성을 사례(instance)를 들어 說明(설명) 하시오. (70점 만점)
1) Ginzberg의 발달이론
2) Roe의 욕구이론
1) Parsons의 property(특성)-요인 이론
진로선택,진로,진로선택이론,교육,진로발달,진로발달이론
Download : [상담심리학 4학년] 다양한 진로선택.hwp( 36 )
6) Super의 발달이론
Reference List
1. 진로선택이론
[상담심리학 4학년] 다양한 진로선택理論(이론)과 진로발달理論(이론)을 비교·說明(설명) 하고, 각 理論(이론)의 실제 적용 가능성을 사례(instance)를 들어 說明(설명) 하시오. (70점 만점)
Ⅰ. 서론
Ⅲ. 결론
3. 각 이론의 실제 적용 가능성을 example(사례) 를 들어 설명(explanation)
3) Holland의 성격이론
2) Super의 발달이론
![[상담심리학 4학년] 다양한 진로선택-3587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6/%5B%EC%83%81%EB%8B%B4%EC%8B%AC%EB%A6%AC%ED%95%99%204%ED%95%99%EB%85%84%5D%20%EB%8B%A4%EC%96%91%ED%95%9C%20%EC%A7%84%EB%A1%9C%EC%84%A0%ED%83%9D-3587_01_.jpg)
![[상담심리학 4학년] 다양한 진로선택-3587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6/%5B%EC%83%81%EB%8B%B4%EC%8B%AC%EB%A6%AC%ED%95%99%204%ED%95%99%EB%85%84%5D%20%EB%8B%A4%EC%96%91%ED%95%9C%20%EC%A7%84%EB%A1%9C%EC%84%A0%ED%83%9D-3587_02_.jpg)
![[상담심리학 4학년] 다양한 진로선택-3587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6/%5B%EC%83%81%EB%8B%B4%EC%8B%AC%EB%A6%AC%ED%95%99%204%ED%95%99%EB%85%84%5D%20%EB%8B%A4%EC%96%91%ED%95%9C%20%EC%A7%84%EB%A1%9C%EC%84%A0%ED%83%9D-3587_03_.jpg)
![[상담심리학 4학년] 다양한 진로선택-3587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6/%5B%EC%83%81%EB%8B%B4%EC%8B%AC%EB%A6%AC%ED%95%99%204%ED%95%99%EB%85%84%5D%20%EB%8B%A4%EC%96%91%ED%95%9C%20%EC%A7%84%EB%A1%9C%EC%84%A0%ED%83%9D-3587_04_.jpg)
![[상담심리학 4학년] 다양한 진로선택-3587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6/%5B%EC%83%81%EB%8B%B4%EC%8B%AC%EB%A6%AC%ED%95%99%204%ED%95%99%EB%85%84%5D%20%EB%8B%A4%EC%96%91%ED%95%9C%20%EC%A7%84%EB%A1%9C%EC%84%A0%ED%83%9D-3587_05_.jpg)
순서
4) 사회이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1 세기(世紀) 는 세계화․정보화 시대로 산업구조가 급속히 change(변화)하고 시장개방에 따른 무한경쟁 속에서 일과 직업의 종류도 빠른 속도로 다원화 전文化(culture) 되어 가고 있다.
설명
1) Parsons의 property(특성)-요인 이론
2. 진로발달이론
다. 다원화된 사회에 적응하고 자신에게 주어진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있어서 이전에는 제기되지 못했던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각 개인의 진로를 체계적으로 지도해주고 교육하는 교육조직과 운영과정이 매우 필요하다. 따라서 future 를 대비하는 진로교육은 그 중요성과 필요성이 가중되고 있으나 우리나라 교육현실은 체계적인 진로지도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다양한 진로선택이론과 진로발달이론을 비교·설명(explanation)하고, 각 이론의 실제 적용 가능성을 example(사례) 를 들어 설명(explanation)해 보겠다. 학력의 고하를 막론하고 심각한 실업문제, 일과 직업에 대한 가치관 혼돈 및 적응의 문제를 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