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의(定義) 이해 - 서비스의 질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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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13 2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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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행정의(定義) 이해 - 서비스의 질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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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행정의(定義) 이해 - 서비스의 질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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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조직은 일차적으로 클라이언트에게 상담, 치료, 교육, 재활, 보호 정보 제공, 의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의 이용자가 서비스에 대해 느끼는 만족의 정도를 서비스의 질이라고 할 수 있고, 따라서 서비스 이용자가 기대하는 바를 충족시켜 주거나 기대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였다면 서비스의 질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일반적인 상품(재화)을 판매하는 것보다 서비스의 제공은 그 질관리가 매우 어렵고도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서비스(service)란 상대방에게 무형적이고 소유권의 이전이 없는 어떤 효용을 제공하는 행위를 말한다. 서비스의 이용자가 서비스에 대해 느끼는 만족의 정도를 서비스의 질이라고 할 수 있고, 따라서 서비스 이용자가 기대하는 바를 충족시켜 주거나 기대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였다면 서비스의 질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일반적인 상품(재화)을 판매하는 것보다 서비스의 제공은 그 질관리가 매우 어렵고도 중요하다. 만일 사회복지기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이용자 중도 탈락자가 발생하거나 만족도가 낮다면 서비스의 질을 의심해 보아야 할 것이다. 만일 사회복지기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이용자 중도 탈락자가 발생하거나 만족도가 낮다면 서비스의 질을 의심해 보아야 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서비스(service)란 상대방에게 무형적이고 소유권의 이전이 없는 어떤 효용을 제공하는 행위를 말한다.
다. 사회복지조직은 일차적으로 클라이언트에게 상담, 치료, 교육, 재활, 보호 정보 제공, 의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