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co.kr [A+] 마케팅 주요용어 요점 > seminar6 | seminar.co.kr report

[A+] 마케팅 주요용어 요점 > seminar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minar6

[A+] 마케팅 주요용어 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3 23:00

본문




Download : [A+] 마케팅 주요용어 정리.hwp





현지시장중심(polycentric) 기업-기업의 활동과 자원배분이 해외의 현지시장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5)시장의 세계화:??
(6)경영의 국제화: 기업의 활동이 세계적으로 증대되는 한편 국내기업이 세계기업으로 變化된다는 것은 필연적으로 생산관리, marketing 관리, 재무관리, 인사관리, 회계 및 정보관리 등 경영관리 제분야의 국제적 확장을 말한다. 본국과 해외시장의 구별이 없이 세계적 관점에서 최적의 국가에 기업활동을 배치하고 또한 전사적 관점에서 戰略을 수립하고 해외자회사들의 경영관리를 통합한다. 해외자회사의 숫자가 늘어나면서 지역내 자회사간의 협력 피료썽이 대두된다
세계시장중심(geocentric) 기업-기업의 활동과 자원배분이 전세계시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기업의 해외직접투자에 의해 현지시장으로서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된다
지역시장중심(regiocentric) 기업-기업의 활동과 자원배분이 지역시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3)해외시장 진입방식: 일반적으로 위험도가 낮은 간접수출에서 처음 해서 직접수출을 거쳐 해외판매자회사 설립, 합작투자 생산자회사 설립, 단독투자 생산자회사 설립의 순서
(4)EPGR프로필:
본국시장중심기업(ethnocentric) 기업-marketing 활동을 포함한 기업의 활동과 자원배분이 본국사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7)국제화과정:
實驗적 개입단계-기업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거의 노력하지 않으며 우연한 수출주문에 수동적으로 反應하는 것을 의미
적극적 개입단계-기업경영자들이 기꺼이 해외시장에 침투하거나 그 해외시장의 특정 욕구에 marketing 믹스를 적용하여 수출활동을 간헐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정규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의미
완전개입단계-특정 기업이 기업 활동들을 수출이나 해외영업의 다른 수단(예를 들어, 해외판매자회사나 생산자회사)을 통해 범세계적으로 수행할 때 발생
(8)점진적 학습과정: 해외영업에 따르는 높은 불확실성과 해외시장지식 또는 사전경험의 부…(省略)

..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A+] 마케팅 주요용어 요점

Download : [A+] 마케팅 주요용어 정리.hwp( 78 )





마케팅주요용어요점
..마케팅주요용어정리 , [A+] 마케팅 주요용어 정리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다. 해외시장은 본국에서 생산한 제품의 수출시장으로서 의미를 갖는다.
전체 18,45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mina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