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8 02:30본문
Download : 학습장애_2043975.hwp
Download : 학습장애_2043975.hwp( 28 )
학습장애
학습장애의 역사적 개관과 정의 및 주요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학습장애와 관련된 내용을 조사 정리한 자료입니다.
❍ 읽기 장애
단어를 인식하고 해독하거나 유창하게 읽지 못하며, 읽은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 레포트 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그와 많은 교육자들의 노력을 통해 학습무능력에 대한 교육적, 사회적 관심이 높아졌으면, 학습 무능력의 history(역사) 는 읽기장애의 history(역사) 와 동일하다.^^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다. 이러한 어려움을 난독증이라고도 한다.^^ , 학습장애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1. history(역사) 적 개관
❍ 경미한 뇌 손상
❍ 학습장애에 대한 교육적 관심
2. 정이 및 주요 특징
❍ 읽기 장애
❍ 쓰기 장애
❍ 산술 장애
3. 진단과 발달적 고려사항
4. 경험적 타당성
5. 학습장애와 파괴적 행동문제들의 관련성
6. 발달경로와 예후
❍ 장애에 대한 발달적 어려움
❍ 발달과 예후
7. 原因
8. 치료와 예방
❍ 직접적인 교육과 전략(strategy)적인 교육
• 심리사회적 치료
• 약물 치료
• 예방
교육 전문가들은 일차적으로 학습장애를 지닌 靑少年(청소년) 들의 인지·행동적 特性과 그들을 도울 수 있는 교육 방법의 개발에 관심을 두었다.
• 학습장애가 있는 아동과 靑少年(청소년) 은 해독과 이…(省略)
학습장애의 역싸적 개관과 정의 및 주요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학습장애와 관련된 내용을 조사 정리(arrangement)한 資料입니다. 그러나 학습장애에 포함된 모든 장애를 가진 학습장애아는 아무도 없다. 레포트 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즉 학습장애에 대한 정이와 학급능력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개인차와 학습장애를 어떻게 구분해야 하는지에 대해 아직도 완전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2. 정이 및 주요 특징
정상적인 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정서나 environment(환경) 적인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학습과 연관된 뇌기능장애 내지 발육지연으로 학업성취가 떨어지는 아동을 말한다.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교육자 Samuel Kirk는 학습 무능력이라는 용어를 언어, 읽기 및 사회적 상호작용에 필요한 의사소통 기술의 발달에 장애가 있는 아동들을 학습무능력이라는 용어로 說明(설명) 하여 왔다.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