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학교를 꿈꾸는 사람들 - 우리 교육에서 대안학교는 무슨 의미인가? -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4 21:48
본문
Download : 학교 밖 학교를 꿈꾸는 사람들 - 우리 교육에서 대안학교는 무슨 의미인가 -.hwp
그 특징은 ① 작은 학급에 의한 인간성 회복 ② 아동·학생의 수업계획에의 적 극적인 참여 ③ 능력주의·경쟁주의 원리의 약화 ④ 시 민 의 광범위한 지원 등으 로, 의무교육을 중심으로 한 학교교육을 근본적으로 부정하는 일리치의 탈학교교 육론과는 다르다.』
이러한 정이들을 살펴볼 때, 대안교육은 교육의 결점을 인식하고 교육의 주체인 학생이 바르게 교육 안에 서고, 사람답게 사는 것을 배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은 학교 교육 자체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교육 공동체로서의 대안학교로 이어진다는데 의미가 있다아
제도 교육에서 탈락하거…(투비컨티뉴드 )
설명
다.순서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학교 밖 학교를 꿈꾸는 사람들 - 우리 교육에서 대안학교는 무슨 의미인가 -.hwp( 42 )






학교 밖 학교를 꿈꾸는 사람들 - 우리 교육에서 대안학교는 무슨 의미인가? -
과제-대안학교에대하여 , 학교 밖 학교를 꿈꾸는 사람들 - 우리 교육에서 대안학교는 무슨 의미인가? -사범교육레포트 ,
課題-대안학교에대하여
1. 들어가며
2. 대안 교육에 대하여
3. 나오며
2. 대안 교육에 대하여
1) 대안교육의 의미
두산세계대백과에 의하면 대안교육은 다음과 같이 정이되어 있다아
『 공교육제도의 결점을 극복하고자 만들어진 종래의 학교교육과는 다른 학교.
영국의 교육가 A.S.닐이 1921년 설립한 서머힐(Summer hill), I.일리치가 제창한 탈학교교육(deschooling) 등이 있다아 1960년대 후반 미국에서 일어난 자유학교(fre e school)·개방학교(open school) 등으로 불리는 학교교육改善(개선) 의 영위(營爲)를 가 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