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와패러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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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6 2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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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文化(문화)주의 文化(문화)론
이데올로기, 권력, 대중소비, 대중文化(문화), 계급文化(문화) 등에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하는 좌파theory 을 보완하면서 아날 역사(歷史)학파는 하층계급의 생활묘사에 노력해왔으나, 은연중 하층계급의 생활을 계급관계에서 격리, 文化(문화)의 상대성을 고려하지 못했다. 톰슨은 노동계급을 하나의 유목이나 구조로 보는 통념을 반대하고, 계급 형성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항상 발생하는 것이라 보았다. 윌리엄스는 文化(문화)의 역동성 파악. 文化(문화)를 통한 대중의 실천을 文化(문화)theory 내부로 적용했고,호가트는 노동계급文化(문화)에 대한 실증적 연구를, 톰슨은 피지배계급의 文化(문화)를 통한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자본주의라는 생산양식 속에서도 여전히 노동계급이 그들의 文化(문화)와 생활전통을 통해 文化(문화)의 구조에 저항하고 있다 노동계급의 미학은 일상생활에 주된 관심, 이미 알려진 것들에 대한 지대한 관심, 탐색하기보다는 보여주는 것에 대한 선호했다. 경험은 서로 연관된 여러 사건이나 여러번 되풀이되는 같은 종류의 사건에 대해 개인이나 사회집단이 보여주는 정신적, 정서적 반응이라 보고.인간을 역사(歷史)나 구조의 제물이 아니라 구조에 effect(영향) 을 받으면서도 경험이라는 영역을 통해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움직이는 존재로 파악했다.文化(문화)를 전통, 가치, 신념, 이념 및 그 제도를 포함하는 인류학적 의미, 가치체계로 파악하고, 평범한 사람들의 경험, 가치, 사상, 행동, 욕망의 포괄적으로 조합한다.
대중문화와패러다임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공유학파의 전통을 비판적으로 계승했다. 합리성이 극대화되면서 예측되지 않았던 가치적 비합리성, 즉 합리성의 이름으로 행해진 과학의 폐해가 나타난다.대중문화와패러다임 , 대중문화와패러다임인문사회레포트 ,
文化(문화)산업에 대한 비판에서 베버는 서양문명의 진전을 삶의 합리화 과정으로 보고, 이것을 합리성의 결과라 한다.
文化(문화)에 대한 새로운 定義(정의)를 미학적 관점에서 일상생활관점의 文化(문화)관으로 보고,文化(문화)주의적 접근을 새로운 文化(문화)에 대한 concept(개념)定義(정의), 이의 인류학적 접근, 역사(歷史)학적 접근으로 시도했다. 따라서 文化(문화)와 文化(문화) 아닌 것 간의 변…(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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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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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문화와패러다임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효율성 중심의 합리성(관료제)은 가치적으로는 비합리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