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관련 표적 집단면접(FGI)을 실시한 事例(사례)를 선정하여 조사 대상, 조사 과정, 조사 결과, 마케팅 시사점 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7 15:56본문
Download : [ 마케팅 관련 표적 집단면접(FGI.hwp
1. 서론
4. 출처 및 출처
김지웅,박지현,and 강효슬. 20대 소비자의 광어⋅연어 소비성향 비교에 관한 연구 -표적집단면접(FGI)을 중심으로-. 수산경영론집 50.3 (2019): 1-15.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사이버대, 교육원, 학점제
목차





표적 집단면접이란, 마케팅 조사에 사용되는 기법의 하나로서 소비자들의 토론을 통해 소비자의 심리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정성적 조사 방법이다.
Download : [ 마케팅 관련 표적 집단면접(FGI.hwp( 59 )
2. 본론
[ 마케팅 관련 표적 집단면접(FGI)을 실시한 事例(사례)를 선정하여 조사 대상, 조사 과정, 조사 결과, 마케팅 시사점 순으로 요약하시오. ]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표적 집단면접이란, 마케팅 조사에 사용되는 기법의 하나로서 소비자들의 토론을 통해 소비자의 심리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정성적 조사 방법이다. 주로 상품출시단계 전에 많이 이용되며, 여러 가지 의견을 청취 할 수 있다.
순서
(1) 조사 대상과 조사과정
(2) 조사 결과와 marketing 시사점
설명
3. 결론
다. 시장조사를 실행할 때 표적 시장으로 예상되는 소비자를 일정한 기준을 통해 소수를 선발하여서 한 장소에 모여 진행자의 진행 아래 목적과 관련되는 토론을 하면서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으로, 토론을 통하여 소비자의 심리 상태를 파악하는 방법이다. 주로 상품출시단계 전에 많이 이용되며, 여러 가지 意見(의견)을 청취 할 수 있다 시장조사를 실행할 때 표적 시장으로 예상되는 소비자를 일정한 기준을 통해 소수를 선발하여서 한 장소에 모여 진행자의 진행 아래 목적과 관련되는 토론을 하면서 자료(data)를 수집하는 방법으로, 토론을 통하여 소비자의 심리 상태를 파악하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