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브랜드 ] 고객옹호마케팅 讀書感想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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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5 04:0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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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지금의 고객은 자신을 위한 제품이 아니고는 결코 구매할 이유가 없을 정도로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과거의 기업은 생산만 하면 제품은 팔렸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사전에 파악하고 고객과 함께 숨쉬는 기업만이 미래에 살아남을 수 있음을 이 책은 설명(說明)하고 있다. 기업간의 경쟁이 그만큼 치열하기에 기업은 앞으로 고객을 위한 마케팅을 해야 한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과거의 고리타분한 마케팅에서 벗어나 새롭게 눈을 떠 고객에게 좀 더 적극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마케팅의 기본을 배워보길 바랍니다. 고전적인 방법은 오늘날의 시장 상황에서는 먹혀 들지 않고 있다아 그것은 실패의 지름길이며 동시에 소비자의 마음을 점점 멀어지게 만든다. 밀려드는 광고는 더 이상 호기심을 자극하지 못하는 짜증의 근원이 되어 버렸다. 곧 식상해 버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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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신뢰의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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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나 라디오를 듣고 있다가 광고가 나오면 그냥 짜증을 내고 채널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기업들은 조금이라도 소비자의 눈을 잡고자 코믹한 광고를 만들어 내지만 그것도 잠시다. 하지만 지금의 고객은 자신을 위한 제품이 아니고는 결코 구매할 이유가 없을 정도로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사전에 파악하고 고객과 함께 숨쉬는 기업만이 미래에 살아남을 수 있음을 이 책은 설명하고 있다. 기업간의 경쟁이 그만큼 치열하기에 기업은 앞으로 고객을 위한 마케팅을 해야 한다. 이 책을 읽은후 나름대로 정리(arrangement)하고 생각한 내용들을 적었습니다. 새로운 현실을 깨닫고 그것에 맞게 대응하며 adaptation(적응) 해 나가야 한다. 기업은 그런 현실을 재빨리 느껴야 한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다.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지금과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marketing 이 필요하다. 어쩌면 이것이 요즘 소비자들의 일반적인 reaction 이다. 일명 고객을 위한 기본으로 돌아가자는 marketing 이다. 현실을 역행하는 행위는 기업 존재를 위협하는 무서운 판단오류다. 그래서 이 책은 최근 소비자의 현실적인 reaction 을 확인하고 새로운 형태, 그러나 결코 새롭지 않은 marketing 을 introduce하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고객 옹호 marketing ’ 이다. 따라서 일방적 통행처럼 밀어부치기식 물량적 광고는 더 이상 소비자의 마음을 잡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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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브랜드 ] 고객옹호마케팅 讀書感想文
설명
1. 고전 marketing 의 탈피
마케팅, 신뢰,
3. 저자introduce
과거의 기업은 생산만 하면 제품은 팔렸다. 과거의 고리타분한 마케팅에서 벗어나 새롭게 눈을 떠 고객에게 좀 더 적극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마케팅의 기본을 배워보길 바랍니다. 이 책을 읽고 나름대로 정리하고 생각한 내용들을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