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co.kr [사회과학] 제15장 아동기생태적 맥락과 발달(발달심리학) > seminar5 | seminar.co.kr report

[사회과학] 제15장 아동기생태적 맥락과 발달(발달심리학) > seminar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minar5

[사회과학] 제15장 아동기생태적 맥락과 발달(발달심리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1 01:46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제15장 아동기생태적 맥락과 발달(발달심리학).ppt







발달심리학
부모-자녀 상호작용
1. 가정environment(환경) 과 가족 내 상호작용
영아기는 부모-자녀 간의 애착형성이 주 assignment가 되는 시기
양육행동
유아기에 접어드는 2 ~ 3세경부터는 부모는 아동이 자신의 욕구를 적절히
통제하고 상항에 적합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사회화시킬 necessity 을 느낌
적합성 여부를 결정하는 요인 : 애정, 통제
훈육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지적하고 제재를 가하는 통제양식
훈육의 고려사항
① 아동의 가치를 인정, 자아존중감을 높여줄 수 있는 말이나 행동
② 통제는 계획적, 시간을 두고 서서히 일관성있게 이해 : 자녀양육설계
부모가 자녀에게 가하는 통제를 아동이 내면화함으로써 자기통제능력을
갖도록 해주어야 함
부모의 자녀양육유형
1. 가정environment(환경) 과 가족 내 상호작용
4가지 부모양육형태
민 주 형
(통제엄격, 애정수용)
전 제 형
(통제엄격, 애정거부)
익 애 형
(통제허용, 애정수용)
방 임 형
(

발달심리학
부모-자녀 상호작용
1. 가정environment(환경) 과 가족 내 상호작용
영아기는 부모-자녀 간의 애착형성이 주 assignment가 되는 시기
양육행동
유아기에 접어드는 2 ~ 3세경부터는 부모는 아동이 자신의 욕구를 적절히
통제하고 상항에 적합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사회화시킬 necessity 을 느낌
적합성 여부를 결정하는 요인 : 애정, 통제
훈육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지적하고 제재를 가하는 통제양식
훈육의 고려사항
① 아동의 가치를 인정, 자아존중감을 높여줄 수 있는 말이나 행동
② 통제는 계획적, 시간을 두고 서서히 일관성있게 이해 : 자녀양육설계
부모가 자녀에게 가하는 통제를 아동이 …(skip)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사회과학] 제15장 아동기생태적 맥락과 발달(발달심리학)


[사회과학] 제15장 아동기생태적 맥락과 발달(발달심리학)

Download : [사회과학] 제15장 아동기생태적 맥락과 발달(발달심리학).ppt( 75 )


사회과학,제장,아동기생태적,맥락과,발달,발달심리학,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제15장 아동기생태적 맥락과 발달(발달심리학) , [사회과학] 제15장 아동기생태적 맥락과 발달(발달심리학)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제장 아동기생태적 맥락과 발달 발달심리학

[사회과학]%20제15장%20아동기생태적%20맥락과%20발달(발달심리학)_ppt_01.gif [사회과학]%20제15장%20아동기생태적%20맥락과%20발달(발달심리학)_ppt_02.gif [사회과학]%20제15장%20아동기생태적%20맥락과%20발달(발달심리학)_ppt_03.gif [사회과학]%20제15장%20아동기생태적%20맥락과%20발달(발달심리학)_ppt_04.gif [사회과학]%20제15장%20아동기생태적%20맥락과%20발달(발달심리학)_ppt_05.gif [사회과학]%20제15장%20아동기생태적%20맥락과%20발달(발달심리학)_ppt_06.gif
다.
전체 18,21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mina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