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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marketing strategy,코카콜라analysis(분석) ,코카콜라경영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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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30 2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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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코카콜라의 스포츠 마케팅 중 본사가 있는 애틀랜타에서 개최된 1996년 올림픽이 처음 되기 전부터 이후까지 캠페인, 이벤트, 스폰서, 미디어 호로그램, 기념관 설립 등 모든 가능한 수단을 체계적으로 동원한 기획과 책략은 가히 스포츠 행사를 이용한 스포츠 마케팅의 바이블이라고 할 만하다.



코 카 콜 라

` 목 차 `
1) About “Coca Cola” (코카콜라의 연혁 )
2) Marketing Strategy (코카콜라 社의 마케팅 책략)
3) SWOT & STP & 4P (analysis)
4) Conclusion (結論(결론))

1) About `Coca-Cola`
1986’ 코카-콜라 원액의 탄생
1893’ 코카-콜라! 사업으로 변신3억잔 판매 돌파
1905’ 모조품의 등장! 컨투어병의 탄생
1919‘~1940’ 마케팅의 천재 우드러프 사장의 활약
1928’ 암스테르담 올림픽 후원, 캐나다 개 썰매 경기와 스페인 투우장의 벽 광고
1941~1959‘ 전쟁의 위기를 기회로! 유럽으로의 판매망 확대
1960’ 전 세계 시장으로 확대! 새 브랜드의 출시
1982’ 다이어트 코크의 성공, 뉴 코크의 도전
1990’ 스포츠마케팅의 절정기, 북극곰의 탄생

2) Coca-Cola Marketing Strategy
( 1 ) Sports Marketing ( 스포츠 마케팅 )
( 2 ) SNS Marketing ( SNS를 이용한 마케팅 )
( 3 ) Character Marketing ( 캐릭터 마케팅 )
( 4 ) Examples of Failure ( 코카콜라의 마케팅 실패 사례(instance) )

(1) Sports Marketing

코카콜라는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몇 년 만에 찾아오는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를 결코 놓치지 않는다.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에서 미국 대표 선수단과 함께 하였고, 코카콜라 로고를 캐나다의 개 썰매 경기와 스페인의 투우장의 벽을 통해 홍보하는 등 스포츠마케팅이 처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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