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 동일한 정보를 왜곡하고 달리 추론하여 상이한 지각적 해석에 이르는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3 14:47
본문
Download : 소비자심리학.hwp
. 왜냐하면, 지각은 소비자 개개인의 개인적 property(특성)뿐만 아니라, 정보 자체의 성격에 의해서도 많은 effect(영향) 을 받기 때문일것이다
① 지각적 범주화(perceptual categorization)
② 지각적 추론(perceptual inference)
/

동일한 정보를 왜곡하고 달리 추론하여 상이한 지각적 해석에 이르는 과정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소비자심리학] 동일한 정보를 왜곡하고 달리 추론하여 상이한 지각적 해석에 이르는 과정
순서
Download : 소비자심리학.hwp( 40 )
■ 추론 방법
동일한 정보를 왜곡하고 달리 추론하여 상이한 지각적 해석에 이르는 과정
■ 추론적 신념
설명
지각적 해석
그리하여 동일한 정보를 가지고도 각각의 소비자들이 그 정보를 다르게 받아들이고 달리 추론하여 상이한 지각적 해석에 이르게 되는데 지각적 해석은 지각적 범주화와 지각적 추론으로 나뉘어져 있다
다. 지각적 경계와 지각적 방어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소비자가 외적 세계에 무수히 산재해 있는 정보 가운데 과연 어떤 것을 지각하고 어떻게 지각할 것인가를 파악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