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co.kr [중요] <방통대 2010-1 보건교육 C형>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안 > seminar4 | seminar.co.kr report

[중요] <방통대 2010-1 보건교육 C형>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안 > seminar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minar4

[중요] <방통대 2010-1 보건교육 C형>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8 00:24

본문




Download : PRECEDE[1][2][1].hwp




Ⅱ. PRECEDE 모델을 사용한 초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7. 7단계(평가) :

4. 연구결과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김일순(1993) 건강증진: 새시대의 의료의 지평 .간호학 탐구 (2)-2 12~20
2. 2단계(역학적 진단)
Ⅰ. PRECEDE-PROCEED 모형의 소개


2. 2단계(역학적 진단)
2. 연구의 목적
1. 1단계(사회적 진단)

4. 4단계(교육적, 조직적 진단)

① 교육적, 생태학적 접근으로서 보건교육의 계획부터 수행평가 과定義(정의) 연속적인 단계를 제공하는 포괄적인 건강증진 계획에 관한 모형


예) 객관적 지표 : 고용률, 실업률, 결근률, 교육수준, 주택 보급률, 인구밀도, 사회복지 수준, 범죄율 등

③ PROCEED - 정책수립 및 보건교육사업 수행과 사업평가에서의 대상 및 그 기준을 제시하는 건강증진 계획의 개발단계
PROCEED : [Policy, Regulatory and Organizational Constructs in Educational and Environmental Development]
Ⅰ. PRECEDE-PROCEED 모형의 소개
1. 1단계(사회적 진단)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PRECEDE[1][2][1]-8305_01_.gif PRECEDE[1][2][1]-8305_02_.gif PRECEDE[1][2][1]-8305_03_.gif PRECEDE[1][2][1]-8305_04_.gif PRECEDE[1][2][1]-8305_05_.gif
procede, PROCEDE,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 PRECEDE-PROCEDE 모형, PRECEDE-PROCEDE, 집단따돌림, 초등학생, 보건교육,
설명

- 방통대 2010-1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김일순(1993) 건강증진: 새시대의 의료의 지평 .간호학 탐구 (2)-2 12~20 보건복지부(1996) 보건복지 통계연보 차광석(1995) 노화와 운동 스포츠과학 52 .37-41
예) 학생들이 가지는 건강문제로 질병 유병률, 시력장애, 구강문제, 비만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건강문제를 가지고 있는 학 생수, 해결에 필요한 자원의 활용가능성, 양호교사의 전문지식 수준 등 을 고려하여 우선순위를 정하고,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을 설정

[중요] <방통대 2010-1 보건교육 C형>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안
: 1단계에서 규명된 삶의 질에 影響을 미치는 구체적인 건강目標(목표) 혹은 건강문제들을 규명하고, 규명된 건강문제들에 대하여 순위를 매겨 부족한 자원을 사용할 가치가 가장 큰 건강문제를 규명하는 단계
3. 3단계(행동적, environment(환경) 적 진단)
② PRECEDE - 보건교육사업의 우선순위결정 및 목적설정을 보여주는 진단단계
1. 연구의 당위성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5. 5단계(행정적-정책적 진단)

보건복지부(1996) 보건복지 통계연보


순서
차광석(1995) 노화와 운동 스포츠과학 52 .37-41
: 지역사(歷史)회 주민을 대상으로 삶의 질에 影響을 미치는 사회적 요인을 사정

3. 프로그램(program]) 진단 단계 (프로그램(program]) 계획)



6. 6단계(시행)

- 방통대 2010-1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참고자료입니다
주관적 해석 : 대상집단에게 그들의 삶의 질을 방해하는 주요 장애물이 무엇인지를 물어보는 것

Download : PRECEDE[1][2][1].hwp( 14 )


PRECEDE :[Predisposing, Reinforcing and Enabling Constructs in Educational Diagnosis and Evaluation]

다.
전체 18,32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mina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