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나이키,아디다스,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example(사례) analysis,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1 12:59본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나이키,아디다스,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






Download : 스포츠마케팅,나이키,아디다스,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 75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스포츠마케팅,나이키,아디다스,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스포츠마케팅,나이키,아디다스,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마케팅 나이키 아디다스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스포츠마케팅,나이키,아디다스,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파워브랜드 나이키
목 차
나이키 회사의 구조
연도별 나이키 발전과정
나이키의 4p 전략(戰略)
나이키의 주요 성공전략(戰略) - 광고전략(戰略) - 아웃소싱
나이키 VS 아디다스
나이키의 글로벌 marketing
끝맺음
2. NIKE 브랜드 네임의 어원
나이키(NIKE)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날개가 있는 승리의 여신
‘니케(Niche)’의 영어식 발음
올림프스 올림픽 신전을 다스리
는 제우스의 옆에 앉아 있으며,
옛날부터 전투 등에서 승리를 안
겨주는 상징으로 사용
Ⅰ. 회사introduce
1. 회사연혁
1962년 : 創業(창업)주인 필 나이트(Phil knight)와 그의 코치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이 나이키의 전신인 [BRS(Blue Ribbon Sports)]
라는 회사를 설립
1971년 : 그리스 신화의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영어식 발음인 NIKE 브랜드
를 만듦
1972년 : 스워시 로고를 단 상품 첫 판매
회사이름을 나이키로 바꿈
1979년 : 스포츠 시장 매출액의 50% 점유
1990년 : 30억$를 능가하는 매출액을 가진 세계 넘버1 스포츠 기업으로 자
리잡음
드로의 최적정책결정 모델
회사구조
1. 창립자
創業(창업)주인 필 나이트와 그의 코치 빌 바우어만.
2. 직원
본사 - 미국 오레곤주, 유럽지역의 네덜란드.
약 23,000 여명의 직원 및 세계각지 100만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
3.시설
15개의 나이키타운.
80곳 이상의 나이키팩토리 매장, 100곳 이상의 관리사무소 운영.
4. 그룹사
콜한 , 바우어 나이키 하키, 헐리 인터내셔널, 컨버스
나이키의 4P 전략(戰略)
Product & price
고품질 고가 전략(戰略) …(투비컨티뉴드 )
스포츠마케팅,나이키,아디다스,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example(사례) analysis,swot,stp,4p
순서
스포츠마케팅,나이키,아디다스,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example(사례) analysis,swot,stp,4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