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과기술] 의 사소통기술에 대하여 /의 사소통기술에 대하여... 1. 기본적의 사소통기술 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8 18:46
본문
Download : 의사소통기술에대하여.hwp
(2) 남들이 이해하기 쉬운 방법으로 사고를 조직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의지 (3) 남들이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있도록 자신의 방어를 줄이는 의지 (4) 말하고 있는 사람에게 주의를 기울여 듣고자 하는 의지 (5) 자기자신의 사고와 감정, 행동에 책임을 지려는 의지 (6) 잘 이해하고 이해되기 위해서 의사소통에 필요한 시간을 가지려는 의지 ) 듣는 입장에서 메시지를 수신할 때의 규칙 (1) 말하는 것을 멈춘다. 좋은 의사소통의 기초가 되는 태도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가 자주 사용하는 의사소통은 두 가지 종류로 구분할 수 있다. (4) 말하는 사람을 참을성 있게 대하고 말을 끊지 않는다. (5) 당신이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 혹은 전달자가 자신의 메시지를 명확히 하도록 돕기 위해서라면 질문을 한다.공과기술 의 사소통기술에 대하여 /의 사소통기술에 대하여... 1. 기본적의 사소통기술 1
의사소통기술에 대하여... 1. 기본적 의사소통기술 1) 다른 전문직과의...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의사소통기술에 대하여... 1. 기본적 의사소통기술 1) 다른 전문직과의...
의사소통기술에 대하여... . 기본적 의사소통기술) 다른 전문직과의 언어적 의사소통 증진기술 사회복지실천에서 의사소통, 특히 언어적 의사소통은 核心(핵심)적인 것이다. (3) 말이나 행동으로 당신이 듣고 싶어한다는 것을 보여야 한다. 문을 닫는 등 산만하게 만드는 요인을 없앤다. 말하는 동안에는 들을 수가 없다. 주의를 집중한다. 그러므로 어느 정도의 오해는 예상해야 하고 이 문제를 줄여 나가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6) 감정을 통제한다. 더 이상의 의사소통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
순서
Download : 의사소통기술에대하여.hwp( 65 )
설명
[공과기술] 의 사소통기술에 대하여 /의 사소통기술에 대하여... 1. 기본적의 사소통기술 1
다. 사람간의 원조를 촉진하기 위한 것과 기관 내, 기관간, 전문분야간의 정보의 교환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기본적 의사소통기술은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가 다른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 다른 전문직(의사, 변호사, 판사 등), 기관의 수퍼바이저, 행정가, 위원회의 성원이나 다른 assignment집단의 성원 등과 의사소통할 때 자주 사용되는 것이다. (2) 메시지 전달자를 편안하게 해주고 전달자의 불안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노력을 기울인다. (1) 모든 인간은 독특하고, 그 결과 누구나 독특한 방법으로 사건을 인식하고, 경험하고, 상호교환한다는 것을 이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