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co.kr 교육에 있어서 구조의 중요성(1960) > seminar3 | seminar.co.kr report

교육에 있어서 구조의 중요성(1960) > seminar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minar3

교육에 있어서 구조의 중요성(196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0 09:51

본문




Download : 교육에 있어서 구조의 중요성(1960).hwp








교육에%20있어서%20구조의%20중요성(1960)_hwp_01.gif 교육에%20있어서%20구조의%20중요성(1960)_hwp_02.gif 교육에%20있어서%20구조의%20중요성(1960)_hwp_03.gif 교육에%20있어서%20구조의%20중요성(1960)_hwp_04.gif 교육에%20있어서%20구조의%20중요성(1960)_hwp_05.gif 교육에%20있어서%20구조의%20중요성(1960)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교육에있어서구조의중요성(1960) , 교육에 있어서 구조의 중요성(1960)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에있어서구조의중요성(1960)






첫번째 원리는 ‘동기(motivation)’다. 또 연속성이 동기와 연계되어 있다고 보았다. 학습에는 피드백에 의한, ‘강화(reinforcement)’라는 네번째 원리가 필요하다. 행동이 유지되려면 근본적으로 보상이 내재되어야 한다.

두번째 원리는 ‘구조(structure)’다. 모든 아동은 날 때부터 배우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있따 그러나 어떤 행동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는 보상이 필요하다. 이는 한 주제의 주요 양상들을 제시하는 순서에 관한 것이다. 피드백은 너무 이르지도 않고 너무 늦지도 않게, 자기 평가가 일어나…(省略)


교육에 있어서 구조의 중요성(1960)
순서

Download : 교육에 있어서 구조의 중요성(1960).hwp( 84 )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 활성, 지속, 방향의 현상을 통해 대안을 발견해낼 수 있도록 아동을 이끌어주어야 한다. 브루너는 지적인 발달이 이 연속성을 따르는 것이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이 원리에 관한 유명하고 간단한 설명(explanation)을 보자면, 어떤 분야의 지식이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그 근본적인 구조를 따라 구성될 수 있다는 것이다. 구조는 경제, 권력, 제시 형태에 의해 특징지어질 수도 있따 따라서 브루너는 “…평범한 원칙들을 분명하게 반영하는 교과 과정을 구성하는 방법”과 같이 구조를 교육에 부과시켰다(1960).

세번째 원리는 ‘연속성(sequence)’이다.
전체 18,19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mina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