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아동문학의 특징을 설명(說明)하고 21 세기(世紀) 를 향한 전망과 문제가되는점 에 대한 해결방안과 본인의 意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9 18:52본문
Download : 20세기 아동문학의 특징을 설명하고.hwp
몰튼(Moulton, R.G.)의 형태적 분류에 따르면, 동요와 동시는 창조적 명상(冥想)인 시가(詩歌)에, 동화와 아동소설은 창조적 서술인 담창작(譚創作)에, 아동극은 창조적 표출인 희곡(戱曲)에 각각 대입시켜 구분할 수 있으므로, 굳이 특수문학이라고 고집할 수 없다. 아동문학은 아동을 독자로 하는 문학으로 내용면이나 형식면에서 아동에게 읽히는 문학이요, 아동이 읽어야 할 문학이다. 아동문학은 아동을 독자로 하는 문학으로 내용면이나 형식면에서 아동에게 읽히는 문학이요, 아동이 읽어야 할 문학이다.
아동이나 동심적 성인에게 읽힐 것을 목적으로 창작된 모든 문예작품, 즉 동요(童謠) · 동시(童詩) · 동화(童話) · 아동소설(兒童小說) · 아동극(兒童劇) 등의 총칭이다. 몰튼(Moulton, R.G.)의 형태적 분류에 따르면, 동요와 동시는 창조적 명상(冥想)인 시가(詩歌)에, 동화와 아동소설은 창조적 서술인 담창작(譚創作)에, 아동극은 창조적 표출인 희곡(戱曲)에 각각 대입시켜 구분할 수 있으므로, 굳이 특수문학이라고 고집할 수 없다. 그러나 성인도 영원한 영혼의 고향인 동심의 세계를 잊을 수 없기 때문에 아동만이 독자가 아니므로 아동문학의 독자는 협의로는 아동이나, 광의로는 동심적 성인도 포함된다된다. 따라서 아동문학이란 명칭은 성인문학과 구별하려는 편의적 용어에 불과하다.
레포트 > 기타
20세기 아동문학의 특징을 설명(說明)하고 21 세기(世紀) 를 향한 전망과 문제가되는점 에 대한 해결방안과 본인의 意見(의견)을 적으시요
❒ 아동문학 槪念
20세기 아동문학의 특징을 설명(說明)하고 21 세기(世紀) 를 향한 전망과 문제가되는점 에 대한 해결방안과 본인의 意見(의견)을 적으시요
Download : 20세기 아동문학의 특징을 설명하고.hwp( 56 )
순서
아동이나 동심적 성인에게 읽힐 것을 목적으로 창작된 모든 문예작품, 즉 동요(童謠) · 동시(童詩) · 동화(童話) · 아동소설(兒童小說) · 아동극(兒童劇) 등의 총칭이다. 몰튼(Moulton, R.G.)의 형태적 분류에 따르면, 동요와 동시는 창조적 명상(冥想)인 시가(詩歌)에, 동화와 아동소설은 창조적 서술인 담창작(譚創作)에, 아동극은 창조적 표출인 희곡(戱曲)에 각각 대입시켜 구분할 수 있으므로, 굳이 특수문학이라고 고집할 수 없다.
20세기 아동문학의 특징을 설명하고 21세기를 향한 전망과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과 본인의 의견을 적으시요 ❒ 아동문학 개념 아동이나 동심적 성인에게 읽힐 것을 목적으로 창작된 모든 문예작품, 즉 동요(童謠) · 동시(童詩) · 동화(童話) · 아동소설(兒童小說) · 아동극(兒童劇) 등의 총칭이다. 그러나 성인도 영원한 영혼의 고향인 동심의 세계를 잊을 수 없기 때문에 아동만이 독자가 아니므로 아동문학의 독자는 협의로는 아동이나, 광의로는 동심적 성인도 포함된다



20세기 아동문학의 특징을 설명하고 21세기를 향한 전망과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과 본인의 의견을 적으시요
❒ 아동문학 관념
20세기 아동문학의 특징을 설명하고 the twenty-first century를 향한 展望과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方案)과 본인의 의견을 적으시요
설명
다. 따라서 아동문학이란 명칭은 성인문학과 구별하려는 편의적 용어에 불과하다. 아동문학은 아동을 독자로 하는 문학으로 내용면이나 형식면에서 아동에게 읽히는 문학이요, 아동이 읽어야 할 문학이다. 그러나 성인도 영원한 영혼의 고향인 동심의 세계를 잊을 수 없기 때문에 아동만이 독자가 아니므로 아동문학의 독자는 협의로는 아동이나, 광의로는 동심적 성인도 포함된다. 따라서 아동문학이란 명칭은 성인문학과 구별하려는 편의적 용어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