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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資料]내연기관 직접분사식의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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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2 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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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리는 강제로 보다 많은 공기를 실린더에 공급…(To be continued )
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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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4. 흡기히터 예열장치가 필요하다.
1. 분사펌프,노즐의 수명이 짧다.
3. 사용연료의 alteration(변화) 에 대해 민감하여 디
젤노크를 일으키기 쉽다.
4. 기관의 시동이 용이하다. 연소 가스에 와류를 형성하여 혼합 및 연료의 증발을 촉진 할 수 있도록 피스톤 헤드에는 반구형 또는 구형 연소실을 만든 것도 있다
직접분사방식(커먼레일엔진)
- 커먼레일은 Common Rail Direct Injection Engine의 약자로 운전상태에 알맞은 연료를 ECU(전자콘트롤 유닛)에 의해 제어하여 직접 연료를 연소실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이다.
- 직접분사 : 직접 분사식(direct injection type)은 그림과 같이 피스톤과 실린더 헤드로 둘러싸인 연소실에 분사 밸브로부터 직접 연료를 분사하는 형식이다.
5. 분사개시 압력 200~300Kg/Cm3
6. 열변형의 문제가 적어 대 출력기관에 적합
하다. 이에 따라 엔진 효율이 높아지고, 공해물질이 적게 배출되며, 엔진과 관계없이 제어가 가능하여 경량화가 가능하게 되었다.
3. 연소실체적이 작아 냉각 손실이 적다.

구 조 도

21. 디이젤 기관의 출력을 증대시키는 방법을 말하라.

엔진의 출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은 배기량을 크게 하는 것이다.
2. 다formula(공식) 노즐을 사용하므로 가격이 비
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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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직접분사식의 advantage과 단점을 말하라.
연 소 실
장 점
단 점
직접
분사식
1. 연료소비율이 가장 적다.
2. 실린더 헤드가 간단하여 열변형이 적다. 따라서 동일 배기량에서 출력을 향상 시키는 방법으로 디젤엔진을 장착한 일반차량과 마찬가지로 장갑차의 엔진에도 과급기(Turbo Charger)를 설치하여 사용한다.
6. 연료 성질에 민감하다.
그러나 배기량을 크게 하는 방법은 엔진크기와 무게의 증가, 연비 저하 등의 문
제가 발생한다.
5. 피스톤헤드를 요철로 하기 때문에 강
도가 약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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