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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文化(문화)와 지역경제의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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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1 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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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결과가 주민의 어떠한 선호를 반영한 것인가를 조사 analysis한
B.S. 프레이(B.S. Frey) 등의 culture경제학자들에 의하면, 찬성의 이유
로서 회화가 culture자산으로서 뿐 아니라, culture적 가치의 존재가 지
역의 대외적인 평가(이미지)를 높여 주고, 시대를 초월해서 후세까
지도 감상할 수 있게 할 것이며, 필요한 때에는 언제라도 감상할 수
있으리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주민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얻게 된
것이라 analysis하고 있다
재정적으로 여유가 없는 스위스의 조그마한 도시의 주민들이 비
싼 피카소의 그림을 구입하자는데 동의하였다고 하는 사실은 스위
스이니까 가능한 일이었을지도 모른다.
1967년에, 스위스의 바젤시(州)에서 피카소의 그림을 구입할 것
인가의 문제를 놓고 주민투표가 이루어진 적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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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예체능

설명

예술culture와 지역경제의 발전



목차

* 예술culture와 지역경제의 발전

Ⅰ. 밀려오는 ‘제 4의 물결’

Ⅱ. culture에 의한 지역개발

* 참고한 문헌









* 예술culture와 지역경제의 발전

I. 밀려오는 `제 4의 물결`

culture경제학을 탄생 ? 발전시킨 다른 하나의 배경은, 토플러가 지
적하고 있는 바와 같이 산업구조의 고도화와 더불어 제3차 산업이
라 불리우는 서비스산업의 비증이 크게 증대하고, 그 중에서도 예
술culture서비스와 관련된 분야가 이른바 `제4의 물결`이 되여 급격히
몰려오고 있다는 사실을 들 수 있다 그리하여 `culture에 의한 도시
(지역) 활성화`가 지역경제를 발전시킬 수 있다는 사실이 도처에서
확인되면서 각 지역 자치체들이 적극적으로 culture정책을 전개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추세도 빼놓을 수 없다. 주민투표는
지history회에 마주향하여 그림이 갖는 의의와, 피카소의 작품과 같은 근
대회화가 갖는 가치 등에 관한 학습을 행한 다음에 실시하였는데,
결과는 식자들의 걱정을 뒤엎고 53.9%의 찬성으로 가결되었다. 그러나 대중들이 예술culture
의 가치를 새로이 인식하기 처음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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