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co.kr [교육학] Ausubel의 유의미학습 理論 > seminar2 | seminar.co.kr report

[교육학] Ausubel의 유의미학습 理論 > seminar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minar2

[교육학] Ausubel의 유의미학습 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7 20:09

본문




Download : [교육학] Ausubel의 유의미학습 이론.hwp





2) 유의미가를 지닌 課題란 실사성과 구속성이 있는 課題를 말한다.
4) 구속성 : 임의적으로 맺어진 관계가 굳어져 그 관계를 변경할 수 없는 것을 말한다.
교육학,Ausubel,유의미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학] Ausubel의 유의미학습 이론.hwp( 33 )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2) 수업의 과정
1) 독립변인(수업의 투입변인) : 유의미한 아이디어의 결합체
2) 매개변인 : 인지구조와 인지과정
3) 종속변인 : 명제의 재생?파지?적용

2. 독립변인 - 유의미한 아이디어의 결합체
1) 유의미한 아이디어의 결합체란 논리적으로 유의미가를 지닌 학습課題를 말한다.
2) 교사는 학습할 내용을 조직화해서 제시하여 학생들이 지식과 정보를 의미있게 학습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3) 실사성 : 그 명제를 어떻게 표현하더라도 그 명제의 의미가 변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2) 포섭은 파생적…(투비컨티뉴드 )
[교육학] Ausubel의 유의미학습 이론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3. 매개변인 - 인지구조와 인지과정
(1) 인지구조
1) 인지구조는 학습자의 의식내부에 존재하고 있는 조직화된 정의(定義) 이나 아이디어의 집합이다. 예를 들어 “삼각형의 내각의 합은 180도이다”라는 명제는 “세 내각의 합이 180도인 것은 삼각형이다”라고 표현해도 그 근본적인 의미에 있어서 큰 차이가 없다. , [교육학] Ausubel의 유의미학습 이론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Ausubel 유의미학습 이론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20Ausubel의%20유의미학습%20이론_hwp_01.gif [교육학]%20Ausubel의%20유의미학습%20이론_hwp_02.gif


[교육학] Ausubel의 유의미학습 理論




설명
다. 사람, 돼지, 책상 등은 사물과 연결이 되어 굳어진 것으로 그 관계를 변경할 수 없는 것이다.



[교육학] Ausubel의 유의미학습 理論
Ausubel의 유의미학습 theory

1. theory 의 기본전제
(1) 수업의 目標(목표)
1) 오수벨은 학교교육의 目標(목표)를 가능한 한 많은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게 하는 것이라고 보았다. 그러므로 새로운 학습課題를 포섭할 수 있는 인지구조가 학습자의 내부에 없을 경우 유의미한 학습이 일어나지 않게 된다
(2) 인지과정 - 포섭과 동화
1) 포섭이란 새로운 명제나 아이디어가 학습자의 내부에 있는 포괄적인 인지구조 속으로 동화 또는 일체화되는 과정을 말한다.
2) 이는 가장 포괄적인 정의(定義) 이 상층에 있고, 아래로 갈수록 특수한 정의(定義) 이 놓여 있는 일종의 분류체계와 같은 것이다.
3) 이러한 인지구조가 외부로부터 투입되는 논리적 유의미 학습課題를 포섭한다.
전체 18,32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mina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