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co.kr 교육工學의 학문적 성격 > seminar2 | seminar.co.kr report

교육工學의 학문적 성격 > seminar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minar2

교육工學의 학문적 성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4 03:56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hwp





·槪念획득 : 직접적 경험 -> 관찰을 통한 경험 -> 상징적인 경험
③ 브루너의 지식의 표상
브루너는 지식의 표상을 행동적, 영상적, 상징적 표상의 형태로 구분하면서 학습자의 인지구조나 사고과정 수준…(생략(省略))
교육공학의 정의와 발달 연구영역 활용 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경험의 원추 모형에서 데일은 학습경험을 11단계로 나누고 학습자는 직접적인 행위를 통한 경험에서 처음 하여 실제 사건이나 매개된 사건의 관찰을 통한 경험, 상징을 통한 경험으로 나아가는 것이 槪念획득에 좋다고 하였다.제1장교육공학의학문적성격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공학기술레포트 ,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hwp_01.gif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hwp_02.gif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hwp_03.gif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hwp_04.gif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hwp_05.gif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hwp_06.gif

순서


Download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hwp( 23 )


제1장교육工學의학문적성격
다.
② 경험의 원추
특히 데일(Dale)은 학습자에게 제공되는 학습경험을 구체성과 추상성의 기준에 따라 시청각교구 및 교재를 분류한 경험의 원추 모형을 개발하였다.

,공학기술,레포트

레포트/공학기술




교육工學의 학문적 성격


설명

제1절 교육工學(공학) 의 定義(정의)
제2절 교육工學(공학) 의 발달
제3절 교육工學(공학) 의 연구영역
제4절 교육工學(공학) 의 활용


3) 시청각교육
① 녹음기와 축음기의 보급, 유성영화의 출현 및 제 2차 세계대전 중 군사훈련을 위해 다양한 시청각매체가 활용되면서 교육에도 이러한 시청각매체를 이용하여 학습자의 시각과 청각을 통한 구체적인 경험과 비언어적인 경험의 가치를 도모 하고자 하였다.


교육工學의 정의와 발달 연구영역 활용 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資料)입니다.
전체 18,32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mina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