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진건의 고향(故鄕)에 대한 서평 - 현진건의 고향(故鄕)에 대한 서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9 11:23본문
Download : 현진건의 고향(故鄕)에 대한 서평.hwp
나는 처음에는 그에 대하여 경멸적인 태도를 가지나, 그의 찌든 모습에 동정적으로 변하고 호기심을 느껴 그의 지난 일들을 듣게 된다된다. 여러 곳에서 고생만 하다가 日本 으로 건너가 규우슈우 탄광에도 있어 보고, 오사카 철공소에도 일하며 돈벌이를 하고자 하였으나 가난하게 귀국하여 고향에 들렀다. 그것은 그네들이 흔히 입는 유지(油紙) 모양으로 번질번질한 암갈색 피륙으로 지은 것이었다. 그러나 거기서도 그는 비참한 생활 끝에 부모도 잃었다. 두루마기격으로 日本 옷을 둘렀고, 그 안에서 옥양목 저고리거 내어 보이며, 아랫도리엔 中國식 바지를 입었다. , 현진건의 고향(故鄕)에 대한 서평 - 현진건의 고향(故鄕)에 대한 서평감상서평레포트 , 현진건 고향 故鄕 서평
현진건의 고향(故鄕)에 대한 서평
다.
현진건의 고향(故鄕)에 대한 서평
현진건의 단편 소설 고향은 일제 강점기인 1920년대 서울행 열차 안을 배경으로 열차안에서 만난 사람과의 대화 형식을 빌어 일제 치하 경제적 수탈에 시달리는 사회상, 특히 농촌의 실상을 效果적으로 나타내고 있따
이 소설의 갈등 양상은 식민지의 피폐화된 현실 세계와 그 속에서 억압당하는 `그`와의 갈등이라고 볼 수 있따
소설의 줄거리를 살펴보면 대구에서 서울로 올라오는 차중에서 생긴 일이다. 고향을 둘러보고 나오던 그는 단 한 사람…(skip)
설명
현진건,고향,故鄕,서평,감상서평,레포트
%EC%97%90%20%EB%8C%80%ED%95%9C%20%EC%84%9C%ED%8F%89_hwp_01.gif)
%EC%97%90%20%EB%8C%80%ED%95%9C%20%EC%84%9C%ED%8F%89_hwp_02.gif)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현진건의 고향(故鄕)에 대한 서평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나는 나와 마주 앉은 그를 매우 흥미 있게 바라보고 또 바라보았다.
여기서 나는 그를 위로할 겸, 술을 권하며 계속해서 그의 이야기를 듣는다. 냉랭하게 바라보았던 나의 태도에 대하여 스스로 미안한 마음도 갖게 된다된다. 공교롭게도 우리 옆에는 각각 中國인, 日本 인이 앉아 있었다. 日本 옷과 옥양목 저고리와 中國식 바지를 입은 그는 `3국` 편력을 은근히 암시하며 日本 말도 곧잘 하거니와 中國말에도 그리 서툴지 않았다.
나는 대구에서 서울로 오는 기차 안에서 동석하게 된 기묘한 사나이와 대화를 나누게 된다된다. 그는 고향에서 남부럽지 않게 살았으나 9년 전 일제의 착취로 농토를 빼앗기고, 일제의 핍박과 수탈에 못 이겨 서간도로 갔다.
Download : 현진건의 고향(故鄕)에 대한 서평.hwp( 90 )
현진건의 고향(故鄕)에 대한 서평 - 현진건의 고향(故鄕)에 대한 서평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고향은 이미 폐농이 되어 있었다. 그는 동양 3국의 옷을 한 몸에 감은 듯한 기이한 복장을 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