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co.kr 입소문 marketing 의 정의 및 특징과 성공적인 marketing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 > seminar1 | seminar.co.kr report

입소문 marketing 의 정의 및 특징과 성공적인 marketing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 > seminar1

본문 바로가기

seminar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입소문 marketing 의 정의 및 특징과 성공적인 marketing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4 05:55

본문




Download : 입소문 마케팅의 정의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ppt






입소문%20마케팅의%20정의%20및%20특징과%20성공적인%20마케팅%20사례들%20총체적%20조사분석_ppt_01.gif 입소문%20마케팅의%20정의%20및%20특징과%20성공적인%20마케팅%20사례들%20총체적%20조사분석_ppt_02.gif 입소문%20마케팅의%20정의%20및%20특징과%20성공적인%20마케팅%20사례들%20총체적%20조사분석_ppt_03.gif 입소문%20마케팅의%20정의%20및%20특징과%20성공적인%20마케팅%20사례들%20총체적%20조사분석_ppt_04.gif 입소문%20마케팅의%20정의%20및%20특징과%20성공적인%20마케팅%20사례들%20총체적%20조사분석_ppt_05.gif 입소문%20마케팅의%20정의%20및%20특징과%20성공적인%20마케팅%20사례들%20총체적%20조사분석_ppt_06.gif
입소문 마케팅에 대한 definition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instance)
총체적 조사分析
“가장 성공적인 아이디어는 마케터와 소비자의 관계에서가 아니라, 소비자와 다른 소비자와의 관계를 통해 퍼져나간다”
Malcom Gladwell
구전마케팅 관련 이론(理論)
구전마케팅의 의의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상품이 화젯거리로 자연스럽게 부상하는 것
입소문의 본질은 기업이 먼저 부추기지 않아도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상품을 전파한다는 점
구전마케팅의 적용상황
신제품
실제 체험에 의한 구전이 필요한 경우
소비자 정보 수용이 필요한 경우
매스마케팅이 어려운 경우
호의적 감정 형성이 필요한 경우
부정구전의 감소가 필요한 경우
기존제품
구전마케팅 실행 필수요소
Communicator
意見(의견)선도자, 조기수용자 등을 통한 입소문은주변 사람들에게 강한 effect(영향) 력을 끼침.
Message
전파되는 메시지의 特性(특성)에 따라입소문의 effect(영향) 력, 속도, 파급력이 판가름 남.
Media
이메일, 메신저, 모바일 등의 확장된
매스미디어의 방법으로 입소문을 처음 할 수 있음.
Noise
긍정적인 입소문이 아닌 부정적인 루머를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
Experience
effect적인 “입소문”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경험을 통해 “눈소문”을 일으키는 것도 유발되어야 함.
구전마케팅의 기대effect
신제품
기존제품
구매의욕 자극
단골 고객화고객의 판매원화
브랜드 이미지 관리
호의적 태도 형성
긍정구전창출
긍정구전창출
부정구전 감소
위기관리불만고객 충성화
히트상품화
Loyalty
강화
국내 사례(instance) :
1. SM 5
2. HITE 맥주
SM 5
SM 5 개요
1995년 출시, 판매량 월 3천 ~ 4천 대

1999년 빅딜 발표 후, 판매량 급속도로 격감

2000년 부도…(drop)
입소문 marketing 의 정의 및 특징과 성공적인 marketing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




입소문,마케팅,정,특징과,성공적인,마케팅,사례들,총체적,경영경제,레포트



입소문 marketing 의 정의 및 특징과 성공적인 marketing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
순서
입소문 마케팅의 정의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 , 입소문 마케팅의 정의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입소문 마케팅 정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 총체적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입소문 마케팅의 정의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ppt( 53 )






설명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mina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min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