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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 미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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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1 2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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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미술사

Ⅰ. 서론 2
Ⅱ. 본론 2
1. 원대의 회화 2
[1] 주요 작품 3
[2] 작가들의 회화theory 5
【 조맹부의 “고의”와 “서화용필동법”론 】
【 전선의 “사기”론 】
【 예찬의 “일필”과 “일기”론 】
【 이간의 화죽론 】
2. 명대의 회화 7
[1] 주요 작품 7
[2] 작가들의 회화theory 9
【 왕리의 화산도서 】
【 절파와 이改善의 중록화품 】
【 서위의 회화theory 】
【 산수화의 남북종론 】
3. 청대의 회화 11
[1] 주요 작품 11
[2] 작가들의 회화theory 12
【 석도의 회화theory 】
【 금농의 회화theory 】
【 정섭의 회화theory 】
Ⅲ. 結論 14
【Reference List】 14



Ⅰ. 서론

china(중국) 은 유구하고 방대한 history를 가진 나라이다. 그 오랜 history동안 변함 없이 그 명맥을 유지하고 지금까지도 발전하고 있는 것은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 바로 예술이 아닌가한다. 원대의 인물화는 산수화에 비해 크게 발전하지 못했지만 여전히 다양한 인물화가들이 활동하였으며 도교…(생략(省略))
동양 미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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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예체능


동양 미술사

다.
china(중국) 미술의 큰 흐름에서 원대 명대 청대에 걸친 회화작품들과 작가들의 정신사조를 중심으로 조사하고 비교하여 동양미술사에 대한 지식을 쌓음과 동시에 나의 그림세계에 비추어 화가로서 예술인으로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리포트를 수행하려 한다. 원대 초기에는 송의 유민화가들이 그림과 시를 통해 원에 대한 저항의식을 표현하였으며 한편으로는 육조와 당대의 양식으로 회귀하는 복고적인 화풍과 고의를 추구하며 사의적인 표현을 중시하고 화가의 심경을 담아내는 남송대와는 다른 새로운 회화를 그리기 처음 하였다. 그 중에서도 china(중국) 의 미술, 즉, china(중국) 회화사의 고찰을 통해 china(중국) 사뿐만 아니라 동양사 전반에 걸친 이해를 확대해 보고자 한다. 그러나 영원한 제국은 없다.

1. 원대의 회화

이민족인 몽고족이 지배했던 원대는 china(중국) 회화사에 있어 커다란 전환기였다. 그런 history를 기록하는 것을 그들은 자랑스러워했고 또한 그 충실한 기록들이 현재에까지 남아 china(중국)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귀중한 사료로써 인정받고 있다 그것들은 대부분 각 국의 흥망성쇠나 유, 불, 도 등 사상의 흐름에 관한 것들이다.


Ⅱ. 본론

원대·명대·청대에서 눈여겨보아야 할 작품들과 중요작가의 회화theory 을 조사하고 시대별로 요약하여 china(중국) 미술사의 흐름과 특징을 알아보겠다. 또한 이민족의 지배 하에서 그 사회적 지위가 낮아진 한족의 문인들은 은둔 생활을 하면서 시서화에 열중하였으며 문인화는 원대회화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음악, 미술, 문학, 무용 등 수 많은 장르로 분류되어 온 예술은 아주 오래된 옛날부터 인간과 함께 그 운명을 함께 했다. 모두를 지배하는 사상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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