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끝으로 간 사람 작품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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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0 01:1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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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몸말
(1) <세상의 끝으로 간 사람>에서의 지배적 공간 - 바다
바다는 한창훈의 소설에서 가장 낯…(생략(省略))
순서
한창훈의 세상의 끝으로 간 사람의 작품분석을 실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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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홍합> 이전까지는 남성적인 힘에 의거한 어떤 강력함을 표출한 그였지만 <세상의 끝으로 간 사람> 에 이르러서는 남성적인 힘보다는 여성성 즉 모성 표출에 힘을 쏟는 것을 알 수가 있따 여기서는 한창훈이 <세상의 끝으로 간 사람>에서 보여주고 있는 ’바다’ 라는 공간과 여성성에 대한 집착에 상대하여 알아보기로 한다.세상의끝으로간사람비평문 , 세상의 끝으로 간 사람 작품분석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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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세상의 끝으로 간 사람 작품分析
1. 머리말
2. 몸말
(1) <세상의 끝으로 간 사람>에서의 지배적 공간 - 바다
(2) ‘물’과 ‘불’의 이미지
(3) 여성성 또는 모성에 대한 회귀
3. 맺음말
1. 머리말
90년대의 작가군의 特性을 말한다면 새로운 감각과 형식, 도회적 이미지, 서사의 부재, 주제의 상실 등을 들 수 있따 윤대녕이나 신경숙 또는 하성란에 이르기까지 작가들은 이 네 가지 패러다임에서 벗어날 수 없는 90년대적 전형성을 가지고 있따 하지만 한창훈은 다르다. 여수 출생인 그는 ‘바다‘를 중심으로 소설적 세계관을 구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