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기 아동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5 04:36
본문
Download : 학령기 아동발달.hwp
그러나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동들은 구체적인 環境 혹은 현상을 조작할 수 있게 된다 구체적 조작기의 아동은 행동의 수행 없이 정신적 사고가 가능하다.학령기,아동발달,사범교육,레포트
순서
Download : 학령기 아동발달.hwp( 36 )
설명
학령기 아동발달





학령기 아동발달
목차
학령기 아동발달(아동후기, 7-12세)
I. 신체적 발달
II. 인지적 발달
III. 심리, 사회적 발달
1. 자아존중감의 발달
2. 또래집단
3. 학교생활
4. 단체놀이
reference
학령기 아동발달(아동 후기, 7-12세)
I. 신체적 발달
이 시기에는 신체 각 부위의 비율이 달라진다.
조작(operation)이란 정보의 전환을 이해하는 정신 능력으로서 가역적 정신활동이다. 11-14세의 여아는 같은 연령의 남아에 비해 더 크고 몸무게도 더 많이 나간다. 신체 크기는 전반적으로 초등학생의 경우, 여아가 남아에 비해서 크다. 신체 크기는 전반적으로 초등학생의 경우, 여아가 남아에 비해서 크다. 사춘기가 되어 성적으로 성숙해지면 외모에서 남녀의 차이가 뚜렷하게 나타나는데 이는 생식기관, 즉 난소와 고환이 발달함에 따라 성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되기 때문일것이다
II. 인지적 발달
피아제와 인헬더(Piaget & Inhelder)는 아동이 학령기에 이르면 유아기와 학령 전기의 사고와는 질적으로 다른 새로운 형태의 사고가 출현한다고 주장하고, 그것을 `구체적 조작적 사고(concrete operational thought)`라고 명명하였다. 얼굴 면적이 전체의 10%로 줄어들고 뇌는 성인의 95%정도로 발달된다 치아는 유치가 영구치아로 바뀌기 처음 하고, 이에 따라 입의 모양이 달라지고 얼굴의 하부가 커지면서 아동의 모습이 차차 사라진다. 또한 여아(10-12세)가 남아보다 먼저 사춘기에 도달한다. 사춘기가 되어 성적으로 성숙해지면 외모에서 남녀의 차이가 뚜렷하게 나타나는데 이는 생식기관, 즉 난소와 고환이 ...
학령기 아동발달
목차
학령기 아동발달(아동후기, 7-12세)
I. 신체적 발달
II. 인지적 발달
III. 심리, 사회적 발달
1. 자아존중감의 발달
2. 또래집단
3. 학교생활
4. 단체놀이
reference
학령기 아동발달(아동 후기, 7-12세)
I. 신체적 발달
이 시기에는 신체 각 부위의 비율이 달라진다. 예를 들어, 운동장에 어지럽게 널려 있는 공들을 크기에 따라 배열한다거나 암산으로 덧셈과 뺄셈을 하는 것을 들 수 있다
구체적 조작기의 아동은 많은 槪念적 기술을 점차적으로 획득하게 된다 대표적으로 보존기술(conservat…(투비컨티뉴드 )
학령기 아동발달
학령기 아동발달 , 학령기 아동발달사범교육레포트 , 학령기 아동발달
레포트/사범교육
다. 얼굴 면적이 전체의 10%로 줄어들고 뇌는 성인의 95%정도로 발달된다 치아는 유치가 영구치아로 바뀌기 처음 하고, 이에 따라 입의 모양이 달라지고 얼굴의 하부가 커지면서 아동의 모습이 차차 사라진다. 環境에 대한 아동의 adaptation(적응) 방식은 초기에는 직접적이며 조작을 포함하지 않는다. 또한 여아(10-12세)가 남아보다 먼저 사춘기에 도달한다. 11-14세의 여아는 같은 연령의 남아에 비해 더 크고 몸무게도 더 많이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