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청소년 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30 03:42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청소년 문제.hwp
최근에 현직 교사가 대표적인 학교폭력 서클 “일진회” 일진회는 10여 년 전 日本(일본)에서 originate 해 국내에 전파됐다.
학교폭력청소년문제
본 자료는 학교폭력청소년 문제에 대해 조사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입시와 성적으로 획일화된 학교교육은 adolescent(청소년)들에게 심리적 갈등과 스트레스를 더욱 증가시키기 때문에, 다수의 adolescent(청소년)들이 학교에 適應하지 못하여 중퇴, 가출, 폭력 등의 학생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학교의 이러한 역기능 중에서 학교폭력은 가장 심각한 문제 중의 하나이다.…(투비컨티뉴드 )






본 data(자료)는 학교폭력청소년 문제에 대해 조사요약한 보고서입니다.학교폭력청소년문제 , 학교폭력청소년 문제인문사회레포트 ,
1. 학교폭력 연구의 피료썽과 목적
2. 학교폭력의 관념과 유형
1) 학교폭력의 관념
2) 학교폭력의 유형
3. 학교폭력adolescent(청소년)의 속성
4. 최근 학교폭력의 특징과 종류
1) 학교폭력의 특징
2) 학교폭력의 종류
3) 학교폭력의 발생 요인
5. 학교폭력의 實態
1) 학교폭력의 현실적인 문제
2) 최근 발표된 학교폭력 實態
6. 학교폭력의 발생現況과 조사
1) 학교폭력의 발생現況과 조사
2) 학교폭력 발생 후 처리의 문제
7. 학교폭력의 대책
1) 학교폭력에 대한 시각 전환
2)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環境 조정 方案
3) 학교폭력 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원조方案
(1) 피해학생 치료・재활 지원
(2) 가해학생의 선도 프로그램(program])
(3) 교육부의 대안
4) 학교폭력 대책 미봉책이 아닌 근본적 대책을 세워야 한다. 초기에는 ‘싸움 잘하는 불량학생’이라는 인식이 강했으나 최근에는 공부도 싸움도 잘하는 학생들이 회원으로 많이 가입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지식습득과 사회화 기능의 전수를 목표(目標)로 하는 오늘날의 학교는 입시위주와 대량 생산적인 교육현실로 인해 교육병리현상을 초래하는 근거지가 되기도 한다.
8. 학교폭력adolescent(청소년) 문제를 정리(arrangement)하면서
9. 참고한 문헌
1. 학교폭력 연구의 피료썽과 목적
한 나라의 미래를 알려면 그 나라의 학교 교실을 찾아 가보라는 말이 있다아 그러나 최근 들어 우리나라의 adolescent(청소년) 폭력 문제는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특히 학교에서 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지고 있는 학교폭력은 조직화되고 잔인하며 반인륜적인 형태를 나타내고 있다아
지난 5월 3일자 동아일보에 “선배와 친구들을 무시하고 잘난 체 한다”는 이유로 선배와 동급생들로부터 집단 폭행을 당해 혼수상태에 빠졌다가 이틀 만에 숨진 전북 순창 S고 1학년 이양의 사건이 보도되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전해주고 있다아
학교는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전수시키는 것은 물론, 학생의 능력을 개발하여 학생 모두가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시키는 것은 목적으로 한다. 일진회의 맴버는 이른바 ‘짱’과 ‘진’으로 구성된다 싸움을 잘하는 학생이라는 뜻의 쌈짱, 잘나가는 아이들이라는 의미의 진은 1진, 2진, 3진 등으로 서열이 매겨져 있다아 통상 중학생이 초등학교 후배들을 상대로 회원을 모집한다.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Download : 학교폭력청소년 문제.hwp( 26 )
학교폭력청소년 문제
다. 특히 산업화와 핵가족화로 변화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는 가족과 이웃에 의하여 이루어지던 사회화 과정을 학교가 전담하게 되면서 학교교육의 역할과 기능이 점차 중요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