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서비스마케팅 성공事例분석및 타항공사 서비스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과 아시아나항공 보완점및 未來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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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27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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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2013년 1분기 시advantage유율은 국내여객 21.7% 국제여객 27.9% 로 대한민국 대표 航空사의 입지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따 세계 최대 航空사 동맹체인 `Star Alliance`를 통해 전세계 94개국 1329개 공항을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따 국내선 12개 도시,14개 노선, 국제선 24개 국가 73개 도시 93개 노선, 국제화물 14개 국가 29개 도시, 27개 노선을 운항 중 이다. 그 외에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내 航空 부문 1위 (13년 연속) 와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 (NCSI) 1위 (13회),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KS-SQI) 1위(8회)‘를 차지하였으며, 국가environment(환경) 경영대상 대통령상 수상 및 남녀 고용평등 우수기업 선정 등의 성과가 있었다. 2009년 Air Traveler사, 2xxx년 스카이트랙스사, 2xxx년 글로벌 트래블사, 2012년 프리미어 트래블사, 비즈니스 트래블사로부터 올해의 航空사상을 받으며 올해의 航空사상 5관왕에 등극하였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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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航空
서비스marketing
전술보고서
Ⅰ. 아시아나航空 기업紹介
1. 아시아나航空
아시아나 航空은 1988년 2월 17일 서울航空이란 이름으로 설립되었으며 같은 해 8월, 아시아나 航空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1988년 국내선, 1990년 국제선을 취항했으며 93년에는 탑승객 2천만명을 돌파했다. 국내외 航空운송업 외에도 관광사업, 航空기 기내의 식품제조 및 물품판매업, 창고업, 航空기 임대업, 수출입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따
아시아나 航空은 세계적인 航空사 및 공항서비스 품질 리서치 기관인 SKY Trax로부터 2007년 처음 5-star 航空사로 인증 받은 뒤, 7년 연속 5-star 航空사 자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세계에서 7개 航空사만 보유 중이며 국내에서는 아시아나 航空이 유일하다.
또한 아시아나 航空은 안전 운항 뿐 아니라 environment(환경) 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따 기후 變化에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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