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실크로드”를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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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0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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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라카와 자바 해를 거쳐서 인도와 중국(China)을 잇는 바닷길은 중동의 무슬림에 의해 베네치아로 연결되어 아시아와 유럽시장을 하나로 엮었다. 이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시려는 분들과 빠른 시간안에 이 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6 , “바다의 실크로드”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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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의 실크로드”를 읽고...
다. 한대(漢代)의 바닷길에서부터, 신라의 고도 경주, 아랍의 상권 지배를 피해 동쪽 바다로 함대를 출항시키는 15세기 포르투갈, 또 야경이 휘황찬란한 20세기 홍콩에 이르기까지 약 2000년의 시간, 그리고 유럽과 아시아라는 공간을 누비는 장대한 스케일이다. 바닷길 개척에 나선 무슬림 상인들은 중국(China)은 물론 우리나라의 경주에까지 거점을 확보하였는데, 이들에 의해 동방의 항로가 완성된 것이다. 하지만 이 해상실크로드는 유럽열강을 아시아에 끌어들이는 원인(原因)이 되었고, 유럽열강이 동방으로의 대항해시대를 열게 되면서 동양이 서양 열강의 식민 통치를 받게 되는 원인(原因)이 되기도 하였다. 물동량의 규모나 다양성, 교역의 정례화, 참여하는 왕국의 숫자면에서 해상 실크로드는 혁명적이었다. 이로써 동·서양은 상품의 교류뿐만 아니라 서로 간의 文化(문화)적ㆍ종교적 교류가 가능해졌다.
책에서는 국내 학자들이 바다의 실크로드를 따라간다.
사막을 가로지르는 낙타 한 마리는 많아야 200㎏을 실을 수 있다 그러나 송나라의 300t급 선박은 낙타 600마리에 선원 500여명을 실을 수 있었다고 하니 낙타 등짐으로 지속되어 온 동서교역은 바닷길이 열리면서 획기적인 變化(변화)를 맞게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 책을 읽고 讀後感을 쓰시려는 분들과 빠른 시간안에 이 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보고서 쓰시길 바랍니다!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이 보고서는 `이희수`저술, 「[도서] 바다의 실크로드」에 대해서 교양레포트로 독후감을 쓰게 되었습니다 줄거리를 최대한 줄이고 제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동·서양의 흩어진 편린들을 꿰어 동서교류사의 밑둥을 이룬 육상 실크로드는 기원전 2세기 한나라 때부터 스타트되어 번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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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인류 文化(문화)사는 동·서양이라는 두개의 축을 중심으로 쉼없이 꿈틀거리며 變化(변화)하고 발전하였다. 이로써 동으로 개경과 경주에서 출발, 중국(China)의 동쪽 해안 도시인 항저우 와 광저우-베트남의 참파-말라카 해협- 인도의 마드라스- 아덴- 제다-알렉산드리아를 …(투비컨티뉴드 )
이 보고서는 `이희수`저술, 「[도서] 바다의 실크로드」에 대하여 교양보고서로 讀後感을 쓰게 되었습니다 줄거리를 최대한 줄이고 제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그러나 육상 실크로드는 물동량의 한계와 육로가 야기하는 갖가지 재난으로 수요와 공급을 충족시킬 수가 없었고, 8세기부터는 유럽시장을 중계해온 서역의 무슬림 상인들에게 그 자리를 넘겨주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