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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해양工學(공학) test(실험) ] 경사test(실험) 결과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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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2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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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한 ...

선박해양工學experiment(실험)

-경사experiment(실험) 결과 보고서-

















목 차
Ⅰ. 서론
experiment(실험) 목적

Ⅱ.본론
1.부심과 복원력
● 중량 중심
● 배수량과 부심
● 중량과 부력의 관계
● 복원력

2.메타센터
● 1 가로 메타센터와 가로 메타센터 높이
● 2 가로 메타센터의 위치
● 3 메타센터 높이의 이용
● 4 CM의 계산
● 5 GM의 관측

3. 복원력 곡선
● 정복원력 곡선
● 복원력 교차곡선
experiment(실험) 장치 및 방법

Ⅲ. 結論(결론)
안정성과 복원력 평가
총괄 및 고찰
bibliography
[experiment(실험) 결과]
(※모든 길이단위는 mm단위, 무게단위는 kg단위로 측정(測定) 하였음.)

[모형 experiment(실험)도 1]

[모형 experiment(실험)도 2]



중심이동추의 무게
2kg
수평이동추의 무게
1kg
부유물의 총 무게
13.65kg
중심이동추의 두께
34mm
수평이동추의 두께
17mm
h(선저부터 수면까지의 높이)
92mm
b(회전 축과 직각방향의 길이)
250mm


● 먼저 부유물의 수평이동추를 20mm, 40mm, 60mm로 이동하면서 A,B,C,D각 부분의 잠기는 거리를 측정(測定) 하여 平均(평균) 배수량을 계산하였다.
● 구한 tan값을 라디안 값으로 변환 시켜서 平均(평균) 기율기()값을 계산하였다.
수평이동추의 이동거리 20mm

중심추의 변위(mm)
A
D
B
C
A,D의 平均(평균)
B,C의 平均(평균)
0
95
95
89
88
95
88.5
20
118
119
65
65
118.5
65
30
124
125
59
59
124.5
59
40
129
129
55
54
129
54.5
60
140
140
44
43
140
43.5
80
153
153
31
30 …(To be continued )






실험결과/기타

순서

[선박해양공학실험]%20경사실험%20결과%20보고서_hwp_01.gif [선박해양공학실험]%20경사실험%20결과%20보고서_hwp_02.gif [선박해양공학실험]%20경사실험%20결과%20보고서_hwp_03.gif [선박해양공학실험]%20경사실험%20결과%20보고서_hwp_04.gif [선박해양공학실험]%20경사실험%20결과%20보고서_hwp_05.gif [선박해양공학실험]%20경사실험%20결과%20보고서_hwp_06.gif

[선박해양工學(공학) test(실험) ] 경사test(실험) 결과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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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해양공학실험] 경사실험 결과 보고서 , [선박해양공학실험] 경사실험 결과 보고서기타실험결과 , [선박해양공학실험] 경사실험 결과 보고서

다.
● 다음으로는 수평이동추의 이동거리에 따른 cx값을 구하였고 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tan값을 구하였다.
● 다음으로는 수평이동추의 이동거리에 따른 cx값을 구하였고 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tan값을 구하였다.[선박해양工學(공학) test(실험) ] 경사test(실험) 결과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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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해양工學experiment(실험)

-경사experiment(실험) 결과 보고서-

목 차
Ⅰ. 서론
experiment(실험) 목적

Ⅱ.본론
1.부심과 복원력
중량 중심
배수량과 부심
중량과 부력의 관계
복원력

2.메타센터
1 가로 메타센터와 가로 메타센터 높이
2 가로 메타센터의 위치
3 메타센터 높이의 이용
4 CM의 계산
5 GM의 관측

3. 복원력 곡선
정복원력 곡선
복원력 교차곡선
experiment(실험) 장치 및 방법

Ⅲ. 結論(결론)
안정성과 복원력 평가
총괄 및 고찰
bibliography
`experiment(실험) 결과`
(※모든 길이단위는 mm단위, 무게단위는 kg단위로 측정(測定) 하였음.)

● 먼저 부유물의 수평이동추를 20mm, 40mm, 60mm로 이동하면서 A,B,C,D각 부분의 잠기는 거리를 측정(測定) 하여 平均(평균) 배수량을 계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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