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마케팅strategy 및 성공요인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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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21 0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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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에는 bulk차나 spices 등의 원재료만 판매하였고, 현재와 같은 컵에 담아 마시는 커피는 판매하지 않았다. 3. SWOT analysis
1) 강점 (Strength)
2) 목표(goal)시장 선정 (Targeting)
설명
1) 원칙 중시 경영
2) 탁월한 직원 관리
8. 최종 結論(결론)
2)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2)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6) 사고의 틀을 벗어나는 마케팅전략
8. 최종 결론
- 목 차 -
6. 마케팅전략
12) 때론 원칙을 깨는 유연성
1) 제품 (Product)
4) 촉진 (Promotion)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3) 전문적인 교육
스타벅스의 마케팅strategy 및 성공요인analysis
2) 가격 (Price)
9) 철저한 입지선정과 과감한 투자
1) 거시environment(환경) analysis
1) 제품 (Product)
1) 감성마케팅
4. STP 分析(분석)
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el이 1972년 시애틀에 스페셜 커피를 배전하여 판매하는 커피 상점을 오픈하면서 탄생되었다. 스타벅스가 오늘날과 같이 전 세계적인 점포망을 통해 커피 애호가들을 만족시키기까지는, 1981년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라는 천부적인 사업가와의 만남 이후 20여 년의 세월이 지나야 했다. 스타벅스가 오늘날과 같이 전 세계적인 점포망을 통해 커피 애호가들을 만족시키기까지는, 1981년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라는 천부적인 사업가와의 만남 이후 20여 년의 세월이 지나야 했다. 스타벅스가 오늘날과 같이 전 세계적인 점포망을 통해 커피 애호가들을 만족시키기까지는, 1981년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라는 천부적인 사업가와의 만남 이후 20여 년의 세월이 지나야 했다.
1. Introduction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3) 유통 (Place)
2. 환경 分析(분석)
11) 편안한 한국식 매장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분석
5) 직원 (People)
8) 새로운 문화에 대한 alteration(변화) 욕구 충족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사고의 틀을 벗어나는 마케팅strategy
레포트 > 기타
1) 원칙 중시 경영
8) 새로운 文化(culture) 에 대한 변화 욕구 충족
6. 마케팅strategy
3) 부가적 마케팅
3. SWOT 分析(분석)
2) 목표(目標)시장 선정 (Targeting)
10 ) 꾸준한 사회활동의 실천
1) 감성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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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성공요인analysis
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el이 1972년 시애틀에 스페셜 커피를 배전하여 판매하는 커피 상점을 오픈하면서 탄생되었다.
4) 위협 (Threat)
3) 부가적 마케팅
1) 강점 (Strength)
2) 탁월한 직원 관리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12) 때론 원칙을 깨는 유연성
2) 미시environment(환경) analysis
4) 추진력
1. Introduction
순서
2) 미시환경 分析(분석)
- 목 차 -
2) 가격 (Price)
5. 5P analysis
1) 거시환경 分析(분석)
1. Introduction
10 ) 꾸준한 사회활동의 실천
5) 단순한 커피 비즈니스의 도입이 아닌 문화의 도입
1. Introduction
- 목 차 -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1) 거시환경 분석 2) 미시환경 분석 3.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 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5P 분석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 5) 직원 (People) 6. 마케팅전략 1) 감성마케팅 2)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3) 부가적 마케팅 7. 성공요인분석 1) 원칙 중시 경영 2) 탁월한 직원 관리 3) 전문적인 교육 4) 추진력 5) 단순한 커피 비즈니스의 도입이 아닌 문화의 도입 6) 사고의 틀을 벗어나는 마케팅전략 7) 철저한 상품관리 8) 새로운 문화에 대한 변화 욕구 충족 9) 철저한 입지선정과 과감한 투자 10 ) 꾸준한 사회활동의 실천 11) 편안한 한국식 매장 12) 때론 원칙을 깨는 유연성 8. 최종 결론 1. Introduction 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el이 1972년 시애틀에 스페셜 커피를 배전하여 판매하는 커피 상점을 오픈하면서 탄생되었다. 당시에는 bulk차나 spices 등의 원재료만 판매하였고, 현재와 같은 컵에 담아 마시는 커피는 판매하지 않았다.
4) 촉진 (Promotion)
2) 약점 (Weakness)
4) 추진력
11) 편안한 한국식 매장
3) 전문적인 교육
4. STP analysis
7) 철저한 상품관리
7) 철저한 상품관리
5) 직원 (People)
9) 철저한 입지선정과 과감한 투자
5. 5P 分析(분석)
3) 유통 (Place)
7. 성공요인分析(분석)
2. environment(환경) analysis
3) 기회 (Opportunity)
5) 단순한 커피 비즈니스의 도입이 아닌 文化(culture) 의 도입
3) 포지셔닝 (Positioning)
4) 위협 (Threat)
다. 당시에는 bulk차나 spices 등의 원재료만 판매하였고, 현재와 같은 컵에 담아 마시는 커피는 판매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