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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의 공동브랜드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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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2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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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년` 후반 日本 에서는 덩치는 크지만 업계 톱브랜드가 되지 못한 이업종 업체간에
시장 장악을 위한 새로운 전술으로 공동브랜드를 도입하였다.

<윌(Will)>

`Will`은 20 . 30대 젊은 층과 여성을 의식해 `강한 의지와 未來`를 의미하는 것이다.
도요타 자동차와 마쓰시다 전기 외에 맥주 ?생활용품 ?관광 회사 등 다양한 업종
내 대표기업들이 참여를 타진하고 있으며, 이들 업체는 `월(Will)`이라는 공동브랜드
를 만들고 젊은 층과 여성용 신제품을 공동 개발하였다.
외국의 공동브랜드 전략(戰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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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의 공동브랜드 전술

목차

외국의 공동브랜드 전술

Ⅰ. 日本

Ⅱ. 미국

Ⅲ. 이탈리아

Ⅳ. 독일

Ⅴ. 덴마크

Ⅵ. 멕시코

외국의 공동브랜드전술

공동브랜드 사용은 원래 해외에서 처음 된 것으로 중소기업체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한 중소기업 공동브랜드 사업에서 그 사례(instance)를 다수 찾아볼 수 있다
공동화 사업의 확대 전술으로 공동브랜드에 그치지 않고 공동홍보 판매 등을 통
한 전술적 제휴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영국의 유명 스카치 위스키와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들은 하나같이 중소기업에
불과하지만 공동으로 판매회사를 만들거나 전술적으로 합병함으로써 marketing 유통
홍보 등 자사 상품 판매와 관련된 모든 부분에서 막강한 힘을 창출해 내고 있다
1. 일 본

1971년 `수출 중소기업제품 통일 상표법` 의 제정으로 중소기업 제품 중 우수제품
의 수출 촉진을 위하여 엄격한 검사 ...



외국의 공동브랜드 전술





목차

*외국의 공동브랜드 전술

Ⅰ. 日本

Ⅱ. 미국

Ⅲ. 이탈리아

Ⅳ. 독일

Ⅴ. 덴마크

Ⅵ. 멕시코

* 외국의 공동브랜드전술

공동브랜드 사용은 원래 해외에서 처음 된 것으로 중소기업체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한 중소기업 공동브랜드 사업에서 그 사례(instance)를 다수 찾아볼 수 있다
공동화 사업의 확대 전술으로 공동브랜드에 그치지 않고 공동홍보 ?판매 등을 통
한 전술적 제휴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영국의 유명 스카치 위스키와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들은 하나같이 중소기업에
불과하지만 공동으로 판매회사를 만들거나 전술적으로 합병함으로써 marketing ? 유통 ?
홍보 등 자사 상품 판매와 관련된 모든 부분에서 막강한 힘을 창출해 내고 있다


1. 일 본

1971년 `수출 중소기업제품 통일 상표법` 의 제정으로 중소기업 제품 중 우수제품
의 수출 촉진을 위하여 엄격한 검사 기준에 합격한 제품에 한하여 공동브랜드를 부착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안경테 ?식탁용 가구 등에 대해 공동상표 제도를 운영하여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마쓰시타는 새로 판매하는 음향 ?영상기기에 이 브랜드 네임을 붙이는 한편 기존
상표인 `파나소닉`과 병용하는 방법도 강구하고 있다 따라서 이업종 교류로 탄생한
`Will`은 자동차 ? 가전 ? 생…(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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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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