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의 공동브랜드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2 09:09
본문
Download : 외국의 공동브랜드 전략.hwp
`99년` 후반 日本 에서는 덩치는 크지만 업계 톱브랜드가 되지 못한 이업종 업체간에
시장 장악을 위한 새로운 전술으로 공동브랜드를 도입하였다.
<윌(Will)>
`Will`은 20 . 30대 젊은 층과 여성을 의식해 `강한 의지와 未來`를 의미하는 것이다.
도요타 자동차와 마쓰시다 전기 외에 맥주 ?생활용품 ?관광 회사 등 다양한 업종
내 대표기업들이 참여를 타진하고 있으며, 이들 업체는 `월(Will)`이라는 공동브랜드
를 만들고 젊은 층과 여성용 신제품을 공동 개발하였다.
외국의 공동브랜드 전략(戰略)
설명
외국,공동브랜드,전략,경영경제,레포트
외국의 공동브랜드 전술
목차
외국의 공동브랜드 전술
Ⅰ. 日本
Ⅱ. 미국
Ⅲ. 이탈리아
Ⅳ. 독일
Ⅴ. 덴마크
Ⅵ. 멕시코
외국의 공동브랜드전술
공동브랜드 사용은 원래 해외에서 처음 된 것으로 중소기업체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한 중소기업 공동브랜드 사업에서 그 사례(instance)를 다수 찾아볼 수 있다
공동화 사업의 확대 전술으로 공동브랜드에 그치지 않고 공동홍보 판매 등을 통
한 전술적 제휴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영국의 유명 스카치 위스키와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들은 하나같이 중소기업에
불과하지만 공동으로 판매회사를 만들거나 전술적으로 합병함으로써 marketing 유통
홍보 등 자사 상품 판매와 관련된 모든 부분에서 막강한 힘을 창출해 내고 있다
1. 일 본
1971년 `수출 중소기업제품 통일 상표법` 의 제정으로 중소기업 제품 중 우수제품
의 수출 촉진을 위하여 엄격한 검사 ...
외국의 공동브랜드 전술
목차
*외국의 공동브랜드 전술
Ⅰ. 日本
Ⅱ. 미국
Ⅲ. 이탈리아
Ⅳ. 독일
Ⅴ. 덴마크
Ⅵ. 멕시코
* 외국의 공동브랜드전술
공동브랜드 사용은 원래 해외에서 처음 된 것으로 중소기업체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한 중소기업 공동브랜드 사업에서 그 사례(instance)를 다수 찾아볼 수 있다
공동화 사업의 확대 전술으로 공동브랜드에 그치지 않고 공동홍보 ?판매 등을 통
한 전술적 제휴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영국의 유명 스카치 위스키와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들은 하나같이 중소기업에
불과하지만 공동으로 판매회사를 만들거나 전술적으로 합병함으로써 marketing ? 유통 ?
홍보 등 자사 상품 판매와 관련된 모든 부분에서 막강한 힘을 창출해 내고 있다
1. 일 본
1971년 `수출 중소기업제품 통일 상표법` 의 제정으로 중소기업 제품 중 우수제품
의 수출 촉진을 위하여 엄격한 검사 기준에 합격한 제품에 한하여 공동브랜드를 부착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안경테 ?식탁용 가구 등에 대해 공동상표 제도를 운영하여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마쓰시타는 새로 판매하는 음향 ?영상기기에 이 브랜드 네임을 붙이는 한편 기존
상표인 `파나소닉`과 병용하는 방법도 강구하고 있다 따라서 이업종 교류로 탄생한
`Will`은 자동차 ? 가전 ? 생…(생략(省略))
순서
외국의 공동브랜드 전략 , 외국의 공동브랜드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외국 공동브랜드 전략
레포트/경영경제
외국의 공동브랜드 전략(戰略)
Download : 외국의 공동브랜드 전략.hwp( 20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