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영유아 과학교육은 탐구적 교수학습방법, 놀이와 연계한 교수학습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7 13:46본문
Download : 아동과학지도-영유아 과학교육은 탐구적 교수학습방법, 놀이와 연계한 교수학습방법,.hwp
완성된 계란후라이를 개인 접시에 담아 먹고, 뒷정리(arrangement)를 한다.
2. 열에 의한 물질의 變化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본다.
▶A-계란 후라이 요리 활동
계란을 준비하여 모양고 색 등에 대해 이야기 한다.
▶B-계란 껍질 모자이크
계란 껍질을 이용하여 병아리 모양 그…(To be continued )
다.
시 간
활동내용
준비물 및 유의점
9:00~9:30
9:30~10:10
10:10~10:40
10:40~10:50
10:50~11:20
11:20~11:30
11:30~11:50
11:50~12:50
12:50~1:20
1:20~2:00
2:00~2:30
2:30~2:40
-등원
-자유선택활동
언어: ‘봄에 볼 수 있는 것’작은책 만들기
수.조작: 나비가 훨훨/ 바느질하기(닭, 병아리)
과학: 생물과 무생물/ 병아리와 계란(오르다교구)
조형: 누구의 알일까요
쌓기: 봄 동산 만들기
-정리(arrangement)정돈/ 자유선택활동 평가/ 우유마시기/ 화장실 가기
-출석부르기/ 새로운 교구 紹介/ 하루일과 紹介
-특활: 국악
-화장실 다녀오기
-이야기 나누기: 계란 요리
계란 요리를 먹어본 경험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요리 순서도를 보면서 준비물을 살펴본 후 계란후라이 만드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Download : 아동과학지도-영유아 과학교육은 탐구적 교수학습방법, 놀이와 연계한 교수학습방법,.hwp( 87 )






설명
아동과학지도,영유아,과학교육은,탐구적,교수학습방법,놀이와,연계한,교수학습방법,자연과학,레포트
아동과학지도-영유아 과학교육은 탐구적 교수학습방법, 놀이와 연계한 교수학습방법,
아동과학지도-영유아 과학교육은 탐구적 교수학습방법, 놀이와 연계한 교수학습방법,
순서
레포트/자연과학
아동과학지도-영유아 과학교육은 탐구적 교수학습방법, 놀이와 연계한 교수학습방법, , 아동과학지도-영유아 과학교육은 탐구적 교수학습방법, 놀이와 연계한 교수학습방법,자연과학레포트 , 아동과학지도 영유아 과학교육은 탐구적 교수학습방법 놀이와 연계한 교수학습방법
일 시
2006년 4월 11일 화요일
대상연령
만 5세-아람반
생활주제
봄의 곤충과 동물
일일활동주제
통합적인 요리 활동
-계란 후라이-
목 표
1. 다양한 계란 요리에 대해 알아본다.
오늘 활동할 요리를 紹介하기 전에 준비된 재료와 도구그림을 보면서 어떤 요리인지 유추해 보도록 한다.
3. 요리 도구를 안전하게 사용하여 요리 과정을 즐긴다.
요리 순서도에 있는 만드는 방법을 유아와 함께 확인해 가며 요리 활동을 한다.
계란을 이용해서 만든 요리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 나눈다.
4. 요리활동 후 느낌과 생각을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