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SCM,ERP,CRM,KMS에대한모든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1 01:20본문
Download : SCM,ERP,CRM,KMS에대한모든정리.hwp
공급망 관리는 상대적으로 새로운 정이 이지만 사실은 물류의 논리를 확장한 것이다.
4) CRM과 정보기술
2) 공급망 관리의 당위성
이는 단순히 데이터를 처리하는 전사적 자원관리(ERP)에 지능을 부여하는 것과 같다.(물류관리가 주로 조직내의 흐름을 최적화하는데 관련된 것이라면 공급망 관리는 내부 통합 그 자체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간주한다)
4. KMS(Knowldege Management System)
1)정의(定義)
다. 간단하게 알아보기
- 관념
** ERP 적용의 주의점
2) 정의(定義)
1. SCM(Supply Chain Management) : 공급망 관리





** SCM 에 대한 다른 책들의 언급
공급사슬관리 SCM 한동철 지음 l 시그마인사이트컴 펴냄
1) 등장
설명
ERP 시스템 활용과 CRM의 이해 김두경 외 지음 l 사이버출판사 펴냄
- SCM
- ERP
1. SCM(공급망 관리, 공급사슬 관리)
3) ERP의 목적
1) KMS의 정의(定義)
- 사내와 사외의 공급망을 통합하여 계획하고 관리하며, 각 단위 시스템의 통합과 연동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SCM,ERP,CRM,KMS,공급사슬관리, 고객정보관리, 전사적자원관리, 지식경영시스템
CRM, ERP, SCM, KMS 이모두를 알기쉽도록......
4) 공급망 관리 관념의 발전
5) ERP 시장과 향후 전망
CRM, ERP, SCM, KMS 이모두를 알기쉽도록...... 간단하게 알아보기 - SCM - ERP - CRM - KMS 상세하게 알아보기 1. SCM(공급망 관리, 공급사슬 관리) 1)정의 2) 공급망 관리의 필요성 3) 공급망 관리와 전통적인 자재 관리 및 생산 관리의 차이점 4) 공급망 관리 개념의 발전 ** SCM 에 대한 다른 책들의 언급 - 개념 - 목적 - 국내 산업에서 살펴보기 ** SCM 의 장점 2.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1) ERP의 개요 2) ERP 정의 3) ERP의 목적 4) ERP 시스템의 특징 5) ERP 시장과 향후 전망 ** ERP 적용의 주의점 3.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1) 등장 2) 정의 3) CRM의 필요성 4) CRM과 정보기술 4. KMS(Knowldege Management System) 1) KMS의 정의 2) KMS의 개념 및 유형 ERP 시스템 활용과 CRM의 이해 김두경 외 지음 l 사이버출판사 펴냄 공급사슬관리 SCM 한동철 지음 l 시그마인사이트컴 펴냄
- 목적
** SCM 의 長點
순서
2. ERP : Enterprise Resourc Plannig) : 전사적 관리
상세하게 알아보기
Download : SCM,ERP,CRM,KMS에대한모든정리.hwp( 21 )
- KMS
2) ERP 정의(定義)
⇒ 이것은 기업 내부의 전사적자원관리(ERP :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내지 물류관리를 기업 외부와의 공급망 전체로 확장한 것이라고 이해할 수 있다
간단하게 파악하기......
- 국내 산업에서 살펴보기
[이비지니스] SCM,ERP,CRM,KMS에대한모든요점
1) ERP의 개요
1. SCM(공급망 관리, 공급사슬 관리)
3) 공급망 관리와 전통적인 자재 관리 및 생산 관리의 차이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CRM
2) KMS의 관념 및 유형
이를 위해서는 단순한 내부적 통합을 포함하여 공급망 전체의 정보흐름을 유도할 수 있는 외부적 통합이 필요하다.
3.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4) ERP 시스템의 특징
3) CRM의 당위성
1) 정이: 공급망 관리란 원재료의 수급에서 고객에게 제품을 전달하는 자원과 정보의 일련의 흐름 전체를 경쟁력 있는 업무의 흐름으로 관리하려는 관리시스템으로 정이할 수 있다
공급망 관리를 효율화하기 위해서는 사내와 사외의 공급망을 통합하여 계획하고 관리해야 하며, 각 단위 시스템의 통합/연동이 반드시 필요한 요소로 고려되어야 한다.
2.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기업이 모든 자원에 대해 계획하고 활용하는 것이라고 할까? 혹은 다른 말로 전사적 자원 관리 시스템이라고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