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 설명(說明), 그 교육적 시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4 08:52본문
Download : 콜버그 도덕성발달단계이론,교육심리학,.hwp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대 등 관련자료(資料) 작성 시 참고자료(資料)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콜버그 도덕성발달단계theory 설명(explanation) 및 콜버그 도덕성발달단계theory 교육적 시사점 & 에릭슨 성격발달단계theory 설명(explanation) 및 에릭슨 성격발달단계theory 교육적 시사점 [2018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 여러가지 참고자료(資料)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4) 근면성 VS 열등감(초등학교기:6-11세)
▣ 2018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문학과 간호학과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資料)
2) 자율성 VS 수치심 및 의심(2-3세)
1) 콜버그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의 3수준 6단계
④ 4단계 - 법과 질서 지향의 도덕
Ⅰ. 서론
2) 에릭슨 성격발달단계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설명
제 2수준 : 인습적 도덕수준(conventional morality level)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 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제 1수준 : 전 인습적 도덕수준(preconventional morality level)
2) 콜버그 theory 의 특징
1) 에릭슨 성격발달단계theory 의 한계
-본문일부-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위 내용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습니다. 위 내용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방통대, 방송대 등 관련자료 작성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콜버그는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을 기본 골격으로 받아들이고,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도덕적 추론에 관련한 광범위한 경험적인 연구들을 수행하여 피아제의 theory 적 골격을 확장시켰고 도덕성 발달에 관한 인지발달theory 을 정립시켰다.
② 2단계 - 상대적 쾌락주의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 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릭슨은 인간이 출생에서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발달과정을 theory 적으로 체계화한 학자이다.
① 1단계 - 벌과 복종 지향
1) 기본적 신뢰감 VS 불신감(출생후-1년)
...<중 략>...
-목차-
인간의 심리사회적 발달은 생물학적 성숙과definition 요구와 일상생활 중에 직면하는 사회의 요구 및 사회적 압력간의 상호작용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간주되었다 .즉, 심리사회적 위기는 생물학적 성숙과definition 요구인 개인의 내적 욕구와 사회에서의 기대가 상충되는 것을 말한다. 다시 말하자면 성숙의 힘에 의해 지배되는 일련의 발달단계가 있는데 이 단계의 시작을 자극하는 힘은 생물학적 성숙이며, 이 단계를 이끈 것은 사회의 요구로 이 요구가 심리사회적 위기를 낳는다고 보았다.
순서
Download : 콜버그 도덕성발달단계이론,교육심리학,.hwp( 20 )
콜버그, 도덕성발달단계이론, 콜버그의 도덕성발달단계이론,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성격발달단계이론, 에릭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8년 2학기 중간시험과제물, 방통대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도덕 판단에 대한 발달 theory 중 가장 유명한 theory 이 바로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이다.
⑤ 5단계 - 사회계약 지향의 도덕
2. 에릭슨 성격발달 8단계설의 한계와 그 교육적 시사점
8) 자아통합 VS 절망(노년기)
6) 친밀감 VS 고립감(청년기)
5) 자아정체감 VS 역할혼미(청소년기:12-18세)
Ⅲ. conclusion(결론)
1.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 설명(explanation)
③ 3단계 - 착한 소년, 소녀 지향(대인 관계에서의 조화 지향 단계)
[2018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문학과 간호학과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과제물 참고자료(資料)]
Ⅱ. 본론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資料)를 유의하세요.
2018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 설명(說明), 그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 설명(說明), 그 교육적 시사점
▣ 교육심리학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⑥ 6단계 - 보편적 원리





레포트 > 기타
3) 주동성 VS 죄책감(취학전기:4-5세)
7) 생산성 VS 침체(장년기)
Ⅱ. 본론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콜버그는 피아제가 도덕성을 타율적 도덕성 그리고 자율적 도덕성으로 양분한 것을 도덕성 발달을 지나치게 단순히 본 것이라 생각하며, 피아제가 주로 어린이를 연구의 대상으로 한 것에서 더 나아가 성인까지 확대하여 도덕성 발달수준을 3수준 6단계로 확대하여 제시하였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Ⅲ. conclusion(결론)
Ⅳ. 참고문헌
[2018 방통대 영문학과 간호학과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과제물 참고자료] ▣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2018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문학과 간호학과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설명(explanation)
제 3수준 : 후 인습적 도덕수준(postconventional morality level)
Ⅰ. 서론
▣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Ⅳ. 참고문헌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 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 참고한 문헌 을 명시하였습니다.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 이 이전의 다른 theory 들과 구별되는 특징은 인간이 모든 생을 걸쳐 성장한다는 것과 인간이 environment적 影響(영향)에 전적으로 좌우 되지 않고 자기 스스로 삶을 주도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