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관광상품에 대한 연구 - ‘한스 비빔밥’ 브랜드의 세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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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7 0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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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왜 비빔밥인가!
한식의 세계화를 목표(目標)로 하고 있는 오리엔스가 1차사업으로 비빔밥을 선정한 것은 비빔밥이 세계화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일것이다 비빔밥은 우리에게 일상적인 음식이지만 너무 일상적이기 때문에 정작 비빔밥을 자주 먹고 있는 우리는 아직 비빔밥이 어떤 特性을 가지는지, 세계적으로 어떠한 가능성이 있는지 모르고 있따 비빔밥이 어떠한 음식인지, 과연 세계적인 음식이 될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음식 관광상품에 대한 연구 - ‘한스 비빔밥’ 브랜드의 세계화
설명






1. 서론
1) 연구목적 및 당위성
2) 이론(理論)적 고찰
2. 본론
1) 회사introduce
2) 주제
3) 事例분석
4) 글로벌화 & 현지화
5) 성공요인과 배울점
6) 발전을 위한 project
3. 結論
1) 한식 세계화의 가능성 및 그에 따른 project
한기정 사장은 미국의 유명 샌드위치를 국내에 도입하기 위해 미국 텍사스를 방문했고 협상과정이 길어지면서 미국에서 한국시장을 들여다보는 계기를 가지게 되었다.
① 세계유일의 매운맛 소스 고추장
매운맛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입맛을 자극하며…(skip)
한스비빔밥이 어떻게 비빔밥을 패스트푸드로 하여 테이크아웃을 하게 되었는지, 또 그것을 어떻게 외국에 진출할 생각을 하였는지 `한스비빔밥`을 통해 국제 프랜차이즈 경영과 한식의 세계화에 대한 가능성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당시에 국내에서 성공한 외식 프랜차이즈로는 BBQ가 대표적이었는데 국내에 100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는 BBQ가 또다른 사업으로 과일가게를 하는 것을 보고 한기정 사장은 `왜 BBQ가 과일가게를 해야 하는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그것은 한국 시장이 작기 때문이었고 `그렇다면 내가 샌드위치 가게를 국내에 들여서 얼마나 확장할 수 있고 얼마나 수익을 거둘 것인가!` 하는 회의가 들어서 계약을 하지 않고 돌아오게 된다된다. 그 후 외국 브랜드를 들여오는 것이 아니라 역으로 한국의 외식브랜드를 수출하기로 결심 하고 한식의 세계화를 목표(目標)로 `오리엔스`를 설립한다. 그리고 단일품목으로 세계시장을 겨냥하기 위해 아이템을 찾은 결과 `비빔밥`으로 결정하고 `한스비빔밥`이 해외로 진출하게 된다된다. 비빔밥은 밥 위에 나물류, 고기, 달걀, 버섯 등의 다양한 재료를 얹고 고추장, 간장과 같은 양념으로 비벼먹는 음식이며 재료와 양념장에 따라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따 이처럼 비빔밥은 만드는 사람은 표준화된 재료로 만들고, 먹는 사람은 개성에 따라 참기름, 고추장 등을 넣고 비벼서 새로운 맛을 낼 수 있게 돼있따 표준화와 개성화의 퓨전으로 새로운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아마 세계에서 몇 안되는 음식이 아닌가 한다. , 음식 관광상품에 대한 연구 - ‘한스 비빔밥’ 브랜드의 세계화생활전문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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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비빔밥이 어떻게 비빔밥을 패스트푸드로 하여 테이크아웃을 하게 되었는지, 또 그것을 어떻게 외국에 진출할 생각을 하였는지 `한스비빔밥`을 통해 국제 프랜차이즈 경영과 한식의 세계화에 대한 가능성에 대해 요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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