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물시장의 경매현장 탐방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2 01:25
본문
Download : 농수산물시장의 경매현장 탐방기.hwp
순간 우리 농어민들의 고통이 느껴지는 듯 했다.
,경영경제,레포트
밤 8시가 넘어가면서부터 노은동 농수산물시장의 경매현장을 보러 간다는 생각으로 꽉 찬 나는 처음 접하게 되는 경매현장에 설렘을 감출 수 없었다. 아저씨는 양파 외에도 몇가지 작물을 더 재배하지만 모두 가격면에서는 적정한 보상을 받지 …(skip)
노은동농수산물시장의경매현장을보고와서[1]
농수산물시장의 경매 현장을 탐방하고 나서 보고 느낀것에 대하여 쓴 탐방기입니다. 밤 9시 무렵 슬슬 농수산물시장으로 가 볼 채비를 하고 휴대용 녹음기와 연습장을 가방에 챙겨 차를 몰고 농수산물시장으로 향했다. 아저씨들은 여기저기서 웅성웅성 오늘의 경매를 예상하고 선전을 다짐하는 눈치였다. 이미 한쪽 끝엔 썩는 냄새가 풍기는 채소와 과일, 생선들이 덩어리를 이루면서 내 코끝을 자극하고, 가득 농산물을 인 자동차의 낡은 바퀴를 통해 날리는 뿌연 먼지가 호흡까지 불편하게 했다. 궁금증이 든 나는 한 아저씨에게 여쭈어 보았다.
“그 날 물량에 따라 항상 제멋대로지. 오늘도 마친가지지만 우리 같은 사람들은 대충 알고 있지.”
이 아저씨는 전남 함평에서 5톤 트럭에 양파를 가득 싣고 노은동시장을 찾은 김신덕(57)이라고 하였다.
순서
농수산물시장의 경매현장 탐방기



농수산물시장의 경매 현장을 탐방하고 나서 보고 느낀것에 대해서 쓴 탐방기입니다. 여기저기서 물건을 하역하는 용역꾼들의 괴성 같은 고함소리가 밤하늘을 찢는 듯 했고, 옹기종기 모여 큰 드럼통에 장작불을 피워 추위를 달래는 상인들과 농민들 어민들을 볼 수 있었다. 커피와 컵라면을 담은 손수레를 끌며 장작불을 찾아다니는 아줌마들이 불현듯 출연하였고 장작불을 피운 드럼통을 찾아 다니셨다.
밤 12시가 넘자 농수산물시장 청과물동으로 사람들이 속속 모여들기 스타트하였다.노은동농수산물시장의경매현장을보고와서[1] , 농수산물시장의 경매현장 탐방기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농수산물시장의 경매현장 탐방기.hwp( 18 )
설명
다.
“항상 가격이 일정할 수가 있습니까?”
아저씨께서 대답해 주셨다.
결국, 이윤창출이 목적이 회사나 이윤을 찾아다니는 소규모 자영업자나 이윤추구를 목적함에 있어 크게는 같은 맥락에서 보였다. 어디든 경영의 마인드를 찾아 볼 수 있단 생각이 드는 대목이었다. 아줌마들의 발 끝에 짓뭉개진 양파 나부랭이가 밝히고 풀어헤쳐진 배추잎이 채였다. 밤 11시가 넘어가는 시계를 보는데 환한 전조등을 밝힌 트럭들이 농산물 경매장 부근 주차장으로 끊임없이 밀려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