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스킨푸드의 marketing 사례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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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9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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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Targeting
(1) Product
(2) 저가 화장품 시장 分析
미샤 아모레퍼시픽 , 스킨푸드 더페이스샵 , 화장품광고전략기획 , 화장품마케팅 , 화장품시장진출전략 , 브랜드이미지광고
5. 4P 分析
(1) Strength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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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STP 分析
2. 시장 환경 分析
(1) Segmentation
다. 이처럼 생산 공정에서부터 `먹을 수 있을 만큼 피부에 친한 화장품`이라는 스킨푸드 제품의 특징이 그대로 살아있다아
1. 스킨푸드 introduce
3. SWOT 分析
설명
(2) Weakness
기존의 화장품 시장엔 과도한 제품의 포장, 당대 최고의 빅스타를 기용한 광고, 브랜드 값 등이 더해지면서 가격의 거품이 너무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6. 향후 발전 방안
스킨푸드의 마케팅 사례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Opportunity
(3) Price
(1) 화장품 산업 속성
(4) Threat
(3) Positioning
(4) Promotion
[marketing ] 스킨푸드의 marketing 사례 analysis(분석)
스킨푸드의 marketing 사례 analysis(분석) 에 대한 A+ 리포트
(2) Place
스킨푸드는 출범 당시 그전에는 없었던 중·저가 화장품 시장이라는 블루오션의 화장품 시장에 있었다. ‘맛있는 화장품’ 스킨푸드는 품질과 가격에서 고정관념을 깨뜨리며 화장품시장에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였다. 매력적인 시장이 열린 만큼 후발주자들은 속속 참여하기 처음 하고 경쟁은 처음 된다 스킨푸드는 이러한 중·저가 화장품 시장에서 자연주의와 웰빙(Well-Being) 컨셉를 내세워 마케팅 책략을 하고 있다아 소비자들에게 단지 저가제품으로만 깊게 인식되자 신선한 브랜드 컨셉트로 인식을 환기시킬 필요가 생겼다는 점도 자연주의 마케팅 바람을 일으키는데 한몫했다. 스킨푸드는 ‘화장품은 화학물질로 만들어졌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해, 먹어도 좋은 음식들을 주재료로 ‘푸드 코스메틱’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를 마케팅 책략으로 개발, 중저가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아 설탕과 꿀, 와인, 우유, 초콜릿, 쌀, 콩 등이 스킨푸드 600여 품목의 주재료로 하여 이들 천연재료에서 피부에 친한 constituent 만을 추출, 가공해 화장품을 제조했다. ‘유통구조의 복잡화’와 ‘높은 가격의 제품은 무조건 좋다’라는 사람들의 인식 또한 화장품 가격을 불필요 하게 높게 만든 이유 중 하나였다. 블루오션이란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