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제과의 자일리톨 마케팅 strategy 성공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9 19:46
본문
Download : 자일리톨마케팅.ppt
그러나 「자일리톨 F」의 1차 런칭은 6개월만에 시장 정착에 실패하였다.
[마케팅] 롯데제과의 자일리톨 마케팅 strategy 성공instance(사례)
저관여 제품군에 속하여 있는 ‘자일리톨`의 활성화에는 ‘소비자 신뢰 구축’이 point적인 성공요인
3. 미시environment分析
설명
95년 해태제과가 「덴티Q」라는 브랜드로 치과의사를 등장시킨 광고를 하면서 무설탕 껌의 돌풍
롯데제과의 자일리톨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에 대한 A+ PPT
블루오션, 경영전략, 영업관리,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스토리
8. 마케팅성과
세계 각국에서 자일리톨을 이용한 껌이 출시되어 큰 성공을 거둠으로 한국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줌
Download : 자일리톨마케팅.ppt( 51 )
4. SWOT分析
2. 거시environment分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STP分析
‘자일리톨`의 경우 시장세분화를 통해 목표(目標)시장을 선정하여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개발된 제품이 어떤 세분화된 시장에서의 목표(目標)시장을 결정하느냐에 대한 문제가 중요
순서
▪ 일본에서도 롯데를 중심으로 시장의 30% 이상을자일리톨 껌이 차지)
6. 4P分析
▪ 세계적 껌 제조사 리그리: 미국과 유럽에서 자일리톨 소재의 껌으로 전환
7. 마케팅전략
롯데제과의 자일리톨 마케팅 strategy 성공instance(사례)에 대한 A+ PPT
다.
1. 선정동기
경쟁회사의 기능성 제품 성공으로 인해 ‘롯데껌 3총사(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 후레쉬민트)`가 아닌 새로운 주력 상품이 요구됨
롯데는 껌시장의 주도권을 찾기 위해 1997년 「자일리톨F」란 이름으로 일반껌 형태의 자일리톨껌을 출시하고 광고까지 동원한 마케팅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