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environment(환경) 분석,카카오톡브랜드마케팅,카카오톡마케팅전략,소비자니즈와이슈,KAKAO TAL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1 17:09
본문
Download : 카카오톡환경분석,카카오톡브랜드마케팅,카카오톡마케팅전략,소비자니즈와이슈,KAKAO TALK.pptx
카카오톡환경,카카오톡브랜드마케팅,카카오톡마케팅전략,소비자니즈와이슈,KAKAO,TALK,경영경제,레포트
순서
_SLIDE_1_
‘새로운 일상을 즐기다’ 카카오톡
KAKAO TALK
_SLIDE_2_
카카오톡 브랜드 선정
카카오톡 環境(환경)analysis
소비자 니즈와 이슈
전술적 방향 제시
제품 아이디어
What is
THE KAKAO TALK
커뮤니케이션매체
경쟁세력모형
SWOT analysis
선정이유
기업introduce
지각맵
피시바인모델
means-end chain 모델
- STP전술
marketing 믹스(7Panalysis)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CRM 관리
업그레이드
서비스改善
신상품
_SLIDE_3_
카카오톡 선정이유
STEP 1
모바일
메신저
1위
_SLIDE_4_
카카오톡 기업introduce
STEP 1
_SLIDE_5_
카카오톡 環境(환경)analysis(커뮤니케이션 매체)
STEP 2
_SLIDE_6_
페이스북, 구글- 시장진입장벽 없음
시장신규진입자
스마트폰 유저, 어플리케이션 마켓유저- 낮은 전환비용→수요자 교섭력 높음
- 수평 조직구조→빠른 니즈파악
수요자
카카오톡 자체 서비스 제공- 공급자 교섭력 낮음
공급자
문자, 음성통화, 화상채팅 서비스- 차별화된 서비스제공
대체재
마이피플, 틱톡, 네이트온톡, 와글 등
- 경쟁과열 상태
- 다수 이용고객 확보로 인한 경쟁우위
산업 내 경쟁
카카오톡 環境(환경)analysis(경쟁세력모형)
STEP 2
_SLIDE_7_
강점
1.브랜드 자산 우위
2.이용편의성
3.서비스 유연성
4.운영 노하우
5.R&D 역량
6. 다수고객 확보
기회
1,의사소통 욕구 증가
2.스마트폰 사용자 증가
3.무선통신기술 진화
4.글로벌 culture적 동질화 (한류열풍)
5. 대규모 투자 유치
1.컨텐츠 다양성 부족
2.불안정 서버環境(환경)
3.marketing 자금/역량 부족 (취약한 수익구조)
4.core 인재 부족
5.서버불안정
단점
위협
1.무제한요금제 폐지
2.제조사 자체 무료문자
3.메이저IT업체 시장진출
4.통신사견제(망중립성)
5.보안문제(사생활침해)
6.…(skip)
Download : 카카오톡환경분석,카카오톡브랜드마케팅,카카오톡마케팅전략,소비자니즈와이슈,KAKAO TALK.pptx( 79 )
카카오톡environment(환경) 분석,카카오톡브랜드마케팅,카카오톡마케팅전략,소비자니즈와이슈,KAKAO TALK






카카오톡environment(환경) 분석,카카오톡브랜드마케팅,카카오톡마케팅전략,소비자니즈와이슈,KAKAO TALK
카카오톡환경분석,카카오톡브랜드마케팅,카카오톡마케팅전략,소비자니즈와이슈,KAKAO TALK , 카카오톡환경분석,카카오톡브랜드마케팅,카카오톡마케팅전략,소비자니즈와이슈,KAKAO TALK경영경제레포트 , 카카오톡환경 카카오톡브랜드마케팅 카카오톡마케팅전략 소비자니즈와이슈 KAKAO TALK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