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co.kr 사회과 정보data(자료)를 활용하는 학습 교수 방법의 improvement - Internet 활용을 중심으로 > seminar6 | seminar.co.kr report

사회과 정보data(자료)를 활용하는 학습 교수 방법의 improvement - Internet 활용을 중심으로 > seminar6

본문 바로가기

seminar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 정보data(자료)를 활용하는 학습 교수 방법의 improvement - Internet 활용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8 06:17

본문




Download : 사회과 정보자료를 활용하는 학습 교수 방법의 개선 - 인터넷 활용을 중심으로.hwp




사회과%20정보자료를%20활용하는%20학습%20교수%20방법의%20개선%20-%20인터넷%20활용을%20중심으로_hwp_01.gif 사회과%20정보자료를%20활용하는%20학습%20교수%20방법의%20개선%20-%20인터넷%20활용을%20중심으로_hwp_02.gif 사회과%20정보자료를%20활용하는%20학습%20교수%20방법의%20개선%20-%20인터넷%20활용을%20중심으로_hwp_03.gif 사회과%20정보자료를%20활용하는%20학습%20교수%20방법의%20개선%20-%20인터넷%20활용을%20중심으로_hwp_04.gif 사회과%20정보자료를%20활용하는%20학습%20교수%20방법의%20개선%20-%20인터넷%20활용을%20중심으로_hwp_05.gif 사회과%20정보자료를%20활용하는%20학습%20교수%20방법의%20개선%20-%20인터넷%20활용을%20중심으로_hwp_06.gif


사회과 정보data(자료)를 활용하는 학습 교수 방법의 improvement - Internet 활용을 중심으로







Ⅰ. 머리말

Ⅱ. 인터넷(Internet) 활용의 의의

Ⅲ. 인터넷(Internet)의 의미와 특징
1. 인터넷(Internet)의 의미
2. 인터넷(Internet)의 특징
가. 인터넷(Internet) 도구의 특징
나. 검색 도구(Search Engine)
3. 초‧중등 정보통신기술 수준별 내용 체계표

Ⅳ. 정보 수집 및 검색 중심 교수·학습 활동
1. 정보 수집 및 검색 중심의 교수·학습 활동 지도안
<정보 수집 및 검색 중점의 교수 학습 활동 예시 data(資料)>
가. 수업의 흐름
나. 성공적인 수업을 위한 준비
다. 인터넷(Internet) 도구들은 대부분이 정보 수집 및 검색과 관련되어 있거나, 논의와 관련된 것들로 파악되었다.사회과정보자료를활용하는학습 , 사회과 정보자료를 활용하는 학습 교수 방법의 개선 - 인터넷 활용을 중심으로사범교육레포트 ,
사회과정보data(자료)를활용하는학습


사회과의 교과 목표(goal)에 맞는 교수·학습 활동을 하기 위해 效果(효과)적으로 Internet을 활용할 수 있는 方案에 대상으로하여 먼저 정보화 사회를 맞이한 사회과의 Internet 활용의 의의에 대해 살펴보고 사회과와 관련된 Internet의 의미와 도구별 특징 및 사회과에서 Internet을 활용한 수업의 예를 들고 형태별로 바람직한 Internet 활용 方案을 요점한 data(자료)입니다. 다음에는 인터넷(Internet)을 활용하는 사회과 교수·학습 활동을 정보 수집 및 검색 중심의 교수·학습 활동과 논의 중심의 교수·학습 활동으로 나누어서 살펴보고자 한다. 이러한 분류는 인터넷(Internet) 활용 measure(방안) 을 논의하기 위해 사회과 내용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인터넷(Internet) 도구의 활용 측면에 중점을 두고 한 것이다. 수행평가의 예
가. 파워포인트 활용
나. 인터넷(Internet) 활용
라. 멀티미디어data(資料) 활용

Ⅳ. 맺음말


Ⅳ. 정보 수집 및 검색 중심 교수·학습 활동

이상에서는 인터넷(Internet)의 의미와 도구별 특징을 살펴보고, 사회과와 관련되는 내용을 살펴보았다. 즉 정보수집 및 검색 중심의 교수·학습 활동의 경우는 인터넷(Internet) 도구 중 비교적 월드 와이드 웹과 검색 도구를 많이 사용하게 되며, 논의 중심의 교수·학습 활동에서는 전자 메일을 중심으로 한 인터넷(Internet)의 메일 기능이 많이 사용된다된다. 논의 중심의 교수·학습 활동에서는 사회과 교수·학습 활동과 관련지어 인터넷(Internet)…(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사회과 정보자료를 활용하는 학습 교수 방법의 개선 - 인터넷 활용을 중심으로.hwp( 97 )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사회과의 교과 목표에 맞는 교수·학습 활동을 하기 위해 효과적으로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먼저 정보화 사회를 맞이한 사회과의 인터넷 활용의 의의에 대해 살펴보고 사회과와 관련된 인터넷의 의미와 도구별 특징 및 사회과에서 인터넷을 활용한 수업의 예를 들고 형태별로 바람직한 인터넷 활용 방안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정보수집 및 검색 중심의 교수·학습 활동의 경우는 그 동안 몇몇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학습 방법을 紹介(소개)한 것 중 비교적 자세하게 쓰인 수업 내용을 중심으로 논의를 하고자 한다.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mina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min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