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파괴적 행동장애 - 아동 및 靑少年(청소년) 의 품행장애(CD)와 적대적 반항장애(ODD)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07 12:06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파괴적 행동장애 - 아동 및 청소년의 품행장애(CD)와 적대적 반항장애(ODD).hwp
그렇다면 ‘카따’, ‘살인축구’, ‘와이파이/신발 셔틀’과 같은 단어에 마주향하여 들어본 적이 있는가 ‘카따’는 ‘카카오톡 왕따’의 줄임말로서 카카오톡 채팅방에 초대하여 욕설과 비방, 피해학생의 사진을 올려 괴롭히는 것을 의미한다. 점점 학교폭력을 경험하는 average(평균) 연령이 낮아지고 폭력 또한 다양화되고 흉포화 되고있따 가해 학생이 피해 학생이 되고, 피해 학생이 가해 학생이 되는 학교폭력의…(To be continued )
![[사회과학]파괴적%20행동장애%20-%20아동%20및%20청소년의%20품행장애(CD)와%20적대적%20반항장애(ODD)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D%8C%8C%EA%B4%B4%EC%A0%81%20%ED%96%89%EB%8F%99%EC%9E%A5%EC%95%A0%20-%20%EC%95%84%EB%8F%99%20%EB%B0%8F%20%EC%B2%AD%EC%86%8C%EB%85%84%EC%9D%98%20%ED%92%88%ED%96%89%EC%9E%A5%EC%95%A0(CD)%EC%99%80%20%EC%A0%81%EB%8C%80%EC%A0%81%20%EB%B0%98%ED%95%AD%EC%9E%A5%EC%95%A0(ODD)_hwp_01.gif)
![[사회과학]파괴적%20행동장애%20-%20아동%20및%20청소년의%20품행장애(CD)와%20적대적%20반항장애(ODD)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D%8C%8C%EA%B4%B4%EC%A0%81%20%ED%96%89%EB%8F%99%EC%9E%A5%EC%95%A0%20-%20%EC%95%84%EB%8F%99%20%EB%B0%8F%20%EC%B2%AD%EC%86%8C%EB%85%84%EC%9D%98%20%ED%92%88%ED%96%89%EC%9E%A5%EC%95%A0(CD)%EC%99%80%20%EC%A0%81%EB%8C%80%EC%A0%81%20%EB%B0%98%ED%95%AD%EC%9E%A5%EC%95%A0(ODD)_hwp_02.gif)
![[사회과학]파괴적%20행동장애%20-%20아동%20및%20청소년의%20품행장애(CD)와%20적대적%20반항장애(ODD)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D%8C%8C%EA%B4%B4%EC%A0%81%20%ED%96%89%EB%8F%99%EC%9E%A5%EC%95%A0%20-%20%EC%95%84%EB%8F%99%20%EB%B0%8F%20%EC%B2%AD%EC%86%8C%EB%85%84%EC%9D%98%20%ED%92%88%ED%96%89%EC%9E%A5%EC%95%A0(CD)%EC%99%80%20%EC%A0%81%EB%8C%80%EC%A0%81%20%EB%B0%98%ED%95%AD%EC%9E%A5%EC%95%A0(ODD)_hwp_03.gif)
![[사회과학]파괴적%20행동장애%20-%20아동%20및%20청소년의%20품행장애(CD)와%20적대적%20반항장애(ODD)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D%8C%8C%EA%B4%B4%EC%A0%81%20%ED%96%89%EB%8F%99%EC%9E%A5%EC%95%A0%20-%20%EC%95%84%EB%8F%99%20%EB%B0%8F%20%EC%B2%AD%EC%86%8C%EB%85%84%EC%9D%98%20%ED%92%88%ED%96%89%EC%9E%A5%EC%95%A0(CD)%EC%99%80%20%EC%A0%81%EB%8C%80%EC%A0%81%20%EB%B0%98%ED%95%AD%EC%9E%A5%EC%95%A0(ODD)_hwp_04.gif)
![[사회과학]파괴적%20행동장애%20-%20아동%20및%20청소년의%20품행장애(CD)와%20적대적%20반항장애(ODD)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D%8C%8C%EA%B4%B4%EC%A0%81%20%ED%96%89%EB%8F%99%EC%9E%A5%EC%95%A0%20-%20%EC%95%84%EB%8F%99%20%EB%B0%8F%20%EC%B2%AD%EC%86%8C%EB%85%84%EC%9D%98%20%ED%92%88%ED%96%89%EC%9E%A5%EC%95%A0(CD)%EC%99%80%20%EC%A0%81%EB%8C%80%EC%A0%81%20%EB%B0%98%ED%95%AD%EC%9E%A5%EC%95%A0(ODD)_hwp_05.gif)
![[사회과학]파괴적%20행동장애%20-%20아동%20및%20청소년의%20품행장애(CD)와%20적대적%20반항장애(ODD)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D%8C%8C%EA%B4%B4%EC%A0%81%20%ED%96%89%EB%8F%99%EC%9E%A5%EC%95%A0%20-%20%EC%95%84%EB%8F%99%20%EB%B0%8F%20%EC%B2%AD%EC%86%8C%EB%85%84%EC%9D%98%20%ED%92%88%ED%96%89%EC%9E%A5%EC%95%A0(CD)%EC%99%80%20%EC%A0%81%EB%8C%80%EC%A0%81%20%EB%B0%98%ED%95%AD%EC%9E%A5%EC%95%A0(ODD)_hwp_06.gif)
다. 시간이 지날수록 신종 괴롭힘의 방법들과 폭력 행위들이 아동adolescent(청소년)들 사이에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따 해마다 학원학교폭력을 경험-가해피해 포함-하는 아이들의 average(평균) 연령은 낮아지고 있따 강소영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 연구관은 7일 발표한 논문 ‘학교폭력 가해행동에 effect을 미치는 가정적 요인 연구’에서 초6 학생과 중1 학생들의 학교폭력 피해 유경험자 비율이 모두 11.2%에 달한다고 밝혔다.[사회과학]파괴적 행동장애 - 아동 및 靑少年(청소년) 의 품행장애(CD)와 적대적 반항장애(ODD)
[사회과학]파괴적 행동장애 - 아동 및 靑少年(청소년) 의 품행장애(CD)와 적대적 반항장애(ODD)
설명
[사회과학]파괴적 행동장애 - 아동 및 청소년의 품행장애(CD)와 적대적 반항장애(ODD) , [사회과학]파괴적 행동장애 - 아동 및 청소년의 품행장애(CD)와 적대적 반항장애(ODD)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파괴적 행동장애 아동 청소년 품행장애 CD 와 적대적 반항장애 ODD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사회과학,파괴적,행동장애,아동,청소년,품행장애,CD,와,적대적,반항장애,ODD,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사회과학]파괴적 행동장애 - 아동 및 청소년의 품행장애(CD)와 적대적 반항장애(ODD).hwp( 11 )
파괴적 행동장애 - 아동 및 adolescent(청소년)의 품행장애(CD)와 적대적 반항장애(ODD)
`목 차`
1. 서론
2. 정의(定義), 특징, 유병률
1) 적대적 반항장애와 품행장애의 정의(定義)
2) 적대적 반항장애와 품행장애의 진단적 특징
3) 품행장애와 적대적 반항장애의 유병률
4) 공존질환
3. 인과적 요인
1) 생물-유전적 요인
2) 신경해부학적 요소
3) 개인적 요인
4) 가족 요인
5) 학교 요인
6) 또래집단 요인
7) 예방 요인
4. 구체적인 도구와 절차
1) 면접법
2) 행동평가 척도
3) 행동觀察(관찰) 법
5. 경험적으로 입증된 품행장애의 치료법과 事例(사례)
1) 부모관리훈련
2) 교사관리훈련
3) 미술치료
4) 음악치료6. 학교폭력 實態 및 시행법률 7. 참고한 문헌
1. 서론
‘빵셔틀’, ‘일진’과 같은 단어는 어느새 우리에게 익숙한 단어가 되었다. ‘살인축구’는 축구 골대 앞에 피해학생들을 일렬로 세워두고 그들을 향해 공을 차는 것을 말한다. ‘와이파이/신발 셔틀’은 말 그대로 와이파이를 켜도록 하거나 신발을 사 오도록 강제적으로 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